전체기사
-
복재성 명예회장·세이브월드, 발달장애 아동에 '기억의 복지' 선물
사회복지법인 세이브월드가 12월 발달장애 아동들을 위한 따뜻한 연말 캠페인 '행복한 크리스마스 홈파티'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복재성 명예회장의 주도로 기획된 이번 캠페인은 아동들에게 단순한 선물이 아닌 추억과 경험을 선물하는 새로운 형태의 정서 복지형 프로젝트다. 병원과 복지시설에서 생활하는 발달장애 아동들이 스스로 참여하고 웃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는 것이 핵심이다.행사에 참여하는 아이들은 봉사자들과 함께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미고 직접 만든 장식품으로 공간을 꾸미며 자신만의 작은 파티를 완성한다. 다채로운 음식과 따뜻한 다과가 준비돼 아이들이 서로 교류하고 즐길 수 있는 시간도 가진다. 세이브월드는
-
삼성증권, 3분기 분기 최대 실적에 목표가 11만원으로 상향
삼성증권이 3분기 실적 서프라이즈를 기록하며 목표주가가 상향 조정됐다. 증시 상승에 따른 거래대금 증가와 IB 실적 호조가 동반되며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키움증권은 12일 삼성증권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10만원에서 11만원으로 10% 상향 조정했다고 밝혔다. 2025년 3분기 지배순이익은 전년동기대비 29% 증가한 3,092억원을 기록해 시장 기대치와 추정치를 각각 22%와 15% 상회했다.부문별로 보면 브로커리지 수수료손익은 전년동기대비 45% 증가했다. 수탁수수료 기준으로 국내와 해외가 각각 42%와 49% 증가하며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증시 호조 등에 힘입어 리테일 고객 자산규모는 39
-
스트레이 키즈, 새 앨범 수록곡 인스트루멘털 음원 일부 선공개 ‘컴백 기대감 증폭’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신보 수록곡 인스트루멘털 음원 일부를 선공개하고 컴백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21일 새 앨범 SKZ IT TAPE(스키즈 잇 테이프) 'DO IT'(두 잇)을 발매한다. 이를 앞두고 지난 11일 오후 공식 SNS 채널에 신곡들의 분위기를 엿볼 수 있는 스포일러 티징 콘텐츠를 공개하고 주목도를 높였다. 해당 콘텐츠에는 더블 타이틀곡 'Do It'과 '신선놀음'을 비롯해 'Holiday'(홀리데이), 'Photobook'(포토북)까지 총 4곡의 인스트루멘털 음원이 담겼다. 저마다의 에너지를 품은 트랙들이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가 직접 써 내려간 노랫말과 만나 완성할 시너지에 궁금증이 커진
-
삼성물산, 'AI 네이티브 건설사' 전환 로드맵 공개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업무의 모든 프로세스와 임직원의 의사결정이 AI 기반으로 이뤄지는 'AI 네이티브' 건설사로 전환하는 로드맵을 제시했다.삼성물산은 지난 11일 서울 강동구 본사에서 'AI시대, 건설을 새로 설계하다'라는 주제로 '2025 AI 데이'를 개최하고, AI 프로젝트의 성과와 글로벌 산업 동향을 임직원과 공유하며 AI를 통한 전사 혁신 비전을 제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오세철 대표이사 사장 등 경영진과 AI 관련 임직원, 삼성물산의 AI 혁신 파트너사인 AWS코리아 김윤식 엔터프라이즈 총괄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오세철 사장은 환영사에서 "프로젝트 규모가 크고 복잡한 건설업에서 AI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면서 "그동안
-
씨엔블루 日 싱글 15집, 오리콘·빌보드 재팬 주간 차트 1위 석권…뜨거운 현지 인기 실감
밴드 씨엔블루가 일본 열도에서 여전한 존재감을 과시했다. 11일 일본 오리콘에 따르면 씨엔블루의 일본 싱글 15집 ‘신토우야(心盗夜)’는 오리콘 ‘주간 싱글 랭킹’(11월 17일 자/집계 기간: 11월 3~9일)에서 1위를 차지했다. 발매 첫날 ‘데일리 싱글 랭킹’(11월 4일 자)에서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주간 차트 정상까지 석권했다. 또한 빌보드 재팬에서도 최신 ‘톱 싱글 세일즈’(11월 12일 자/집계 기간: 11월 3일~9일) 1위를 달성하며 이들의 뜨거운 현지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번 싱글 ‘신토우야’는 가을밤에 어울리는 성숙하고 애절한 매력의 곡들이 총 3곡 담겨 있으며, 정용화와 이정신이 곡 작업에 참여해 완성
-
ALLDAY PROJECT, 새 디지털 싱글 'ONE MORE TIME' 두 번째 티저 포토 공개…포토제닉한 다섯 멤버의 모습 포착
그룹 ALLDAY PROJECT(올데이 프로젝트)가 포토제닉한 모먼트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소속사 더블랙레이블은 12일 “지난 11일 공식 SNS를 통해 ALLDAY PROJECT(애니·타잔·베일리·영서·우찬)가 오는 17일 발표하는 새 디지털 싱글 'ONE MORE TIME'(원모어타임)의 티징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이미지에는 독보적인 콘셉트 변신을 예고하는 ALLDAY PROJECT의 모습이 담겼다. 저마다 다른 배경에서 개인 컷을 완성한 다섯 멤버의 포토제닉한 모습은 마치 한 편의 화보 같은 느낌을 자아낸다. 개성 강한 착장과 유니크한 무드까지, 'ONE MORE TIME'을 통해 ALLDAY PROJECT가 보여줄 콘셉트는 어떤 색깔일지 궁금증을 자극한
-
'모레모', 중동 1,000여 헤어살롱 넘어 글로벌 뷰티체인 정조준
물미역 트리트먼트로 유명한 헤어브랜드 '모레모'가 600억달러(약 87조원) 규모의 중동 화장품시장에서 K-헤어 열풍을 주도하며 글로벌 유통 채널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화장품기업 세화피앤씨는 헤어뷰티 브랜드 '모레모'가 두바이 5성급 초호화 호텔 등 중동 1,000여 헤어살롱을 섭렵한 데 이어, 최근 골드애플, H&M뷰티, X-뷰티 등 중동 주요 뷰티체인에 잇따라 입점했다고 12일 밝혔다.모레모는 지난 2017년 5월 아랍에미리트 첫 수출을 시작으로 두바이 랜드마크인 '아틀란티스 더 로얄'과 '아틀란티스 더 팜' 등 5성급 초호화 호텔 내 최고급 헤어살롱을 중심으로 유통망을 확대해왔다. 세계 각국의 왕족과 부호, VIP들이 애용하는 프리
-
포스코홀딩스, 호주 리튬 광산업체에 1조 투자
포스코홀딩스가 호주 리튬 광산 개발에 1조원 넘는 대규모 투자를 단행한다. 글로벌 2차전지 시장 확대에 대비해 리튬 원료의 안정적 확보와 원가경쟁력 강화에 본격 나서는 모습이다.포스코홀딩스는 11일 이사회를 열고 호주 광산기업 미네랄 리소스(Mineral Resources Ltd.)가 신규 설립하는 리튬 중간지주사 지분 30%를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12일 공시했다. 투자금액은 7억6,500만 달러(약 1조1,121억원)로, 자기자본 대비 1.8%에 달하는 대규모 투자다.이번 투자는 포스코홀딩스가 리튬 사업의 원가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우량 자원에 직접 투자하는 전략의 일환이다. 호주는 세계 최대 리튬 생산국으로, 안정적인 채굴 환경과 풍부한 매장
-
‘더쇼’ 아홉, 컴백 일주일만 음악방송 1위 차지⋯"멋진 상 안겨준 포하 감사"
그룹 아홉(AHOF)이 컴백 일주일 만에 음악방송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아홉(AHOF)은 지난 11일 방송된 SBS fuE '더쇼'에서 두 번째 미니앨범 'The Passage(더 패시지)'의 타이틀곡 '피노키오는 거짓말을 싫어해'로 1위를 차지했다. 앞서 아홉은 지난 7월 '그곳에서 다시 만나기로 해 (Rendezvous)'로 데뷔 일주일 만에 첫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번 활동에서도 이들은 압도적인 점수로 컴백 일주일 만에 트로피를 들어 올리며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입증했다. 수상 이후 아홉은 소속사 F&F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못다 한 소감을 전했다. 아홉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컴백하자마자 1위를 하게 돼 너무 기쁘다. 아침 일찍
-
아이소이, '3단계 기미 타격' 백광 기미 크림 출시
식물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가 묵은 기미부터 번지는 기미까지 단계별로 케어하는 '티엑스에이 기미 토닝 크림(백광 기미 크림)'을 12일 출시했다. 차세대 토닝 성분인 트라넥삼산을 함유해 멜라닌 생애 주기 3단계를 정밀 타격하는 것이 특징이다.실제 임상실험 결과 이 제품은 5년 이상 오래된 기미를 27.45% 개선하는 효과를 보였다. 겉기미와 속기미는 물론 콧등, 광대 등 7대 기미 고민 부위를 투명하고 맑은 피부로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특히 건조함을 동반하는 기존 미백 크림의 단점을 보완해 수분 크림을 따로 덧바를 필요가 없도록 설계했다. 참마추출물과 수크로오스, 5종 히알루론산을 배합
-
에이치시티, 파격적 100% 무상증자 단행..."자사주 활용해 기존 주주 실익 극대화"
시험인증·교정 전문기업 에이치시티가 보통주 1주당 신주 1주를 배정하는 100% 무상증자를 단행한다. 주주가치 제고와 함께 성장에 대한 자신감을 시장에 표명하는 행보로 풀이된다.에이치시티는 11일 공시를 통해 이같은 무상증자 결정을 공식화했다. 회사는 이번 무상증자가 기업의 성장성과 재무 건전성을 기반으로 주주와 성과를 공유하고, 주식 유동성을 높여 투자자들의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이라고 설명했다.이번 무상증자에서 주목할 부분은 자사주 활용 방식이다. 에이치시티가 보유한 자사주 4.4%는 신주를 배정받지 않는다. 이는 전체 발행주식수는 증가하지만 자사주 수는 그대로 유지된다는 의미다. 결과적으로 자사
-
민서, 데뷔 첫 멕시코 콘서트 성료 ‘현지 열기↑’…글로벌 도약 성공
가수 민서가 데뷔 첫 멕시코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소속사 측은 12일 “민서가 지난 9일(현지 시간) 멕시코 멕시코시티에서 ‘민서 인 멕시코시티: 프리미어 콘서트(MINSEO in Mexico City: Primer Concierto)’를 열고 현지 팬들을 만났다”고 밝혔다. 데뷔곡 ‘멋진 꿈’으로 공연의 포문을 연 민서는 그동안의 음악 여정을 담은 세트리스트로 현장의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그는 ‘Is Who(이즈 후)’, ‘DEAD LOVE(데드 러브)’, ‘좋아’ 등 팬들의 취향을 정조준한 선곡은 물론, 빌리 아일리시의 ‘BIRDS OF A FEATHER(버즈 오브 어 페더)’와 해리 스타일스의 ‘As It Was(애즈 잇 워즈)’ 커버 무대까지 선보이며
-
하나금융, 4조원 규모 첨단산업 벤처펀드 조성..."생산적 금융 본격 시동"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이 국가 첨단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대규모 벤처투자에 나선다. 그룹 차원의 생산적 금융 전환 의지를 구체적 실행으로 옮기는 첫 신호탄이다.하나금융그룹은 그룹 관계사 6곳이 공동 출자하는 '하나 모두 성장 K-미래전략산업 벤처 모펀드'를 조성해 4년간 총 4조원 이상 규모의 펀드를 결성한다고 밝혔다. 이는 함영주 회장이 지난달 발표한 '하나 모두 성장 프로젝트'의 첫 구체화 사례로, 2030년까지 5년간 100조원을 투입하겠다는 약속을 실행에 옮기는 것이다.하나은행, 하나증권, 하나카드, 하나캐피탈,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하나벤처스 등 6개 관계사는 내년부터 매년 1천억원씩 4년간 총 4천억원의 모펀드
-
아크 ‘SKIID’, 음악방송 1위 후보 등극…끝없는 커리어 하이 행보
아크(ARrC)가 컴백과 동시에 음악방송 1위 후보에 오르며 괄목할 상승세를 입증했다. 아크는 지난 11일 방송된 SBS funE '더쇼'에서 싱글 2집 'CTRL+ALT+SKIID'의 타이틀곡 'SKIID'와 수록곡 'WoW (Way of Winning) (with 문수아X시윤)' 무대를 꾸몄다. 이날 아크는 소속사 미스틱스토리 선배 그룹인 빌리(Billlie) 멤버 문수아, 시윤과 컬래버한 수록곡 'WoW (Way of Winning) (with 문수아X시윤)'를 최초 공개하며 무대의 포문을 열었다. 결승점 없는 Anti-Climax 같은 순간에도 함께라면 다시 시작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바탕으로 정교한 사운드와 입체적인 에너지가 어우러지며 두 팀의 몽환적인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됐다. 특유의 거
-
아이들 미연, 타이베이서 팝업 진행…글로벌 팬들 성원 화답
그룹 i-dle (아이들) 미연(MIYEON)이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성원에 화답한다. 소속사 측은 12일 “미연이 오는 14일부터 타이베이 신광 미츠코시 A8에서 두 번째 미니 앨범 'MY, Lover' 발매 기념 팝업 'MIYEON 2nd Mini Album [MY, Lover] POP-UP'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타이베이 팝업은 서울에 이어 미연만의 감성이 담긴 공간으로 꾸며진다. 팝업에서는 하프 집업, 숄더백, 담요, 미니 퍼 파우치 키링, 각종 홀더 등 서울 팝업에서 높은 인기를 끈 MD를 만날 수 있다. 또한 팝업 방문객들을 위한 별도의 포토 카드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번 팝업에서는 음악차트를 휩쓴 미연의 글로벌 인기를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앞서 미니
-
엔하이픈 ‘宵 -YOI-’, 日 레코드협회 첫 ‘트리플 플래티넘’ 인증 획득…뜨거운 현지 인기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일본 싱글로 자체 신기록을 세웠다. 12일 일본레코드협회에 따르면 엔하이픈의 일본 네 번째 싱글 ‘宵 -YOI-’(요이)가 10월 기준 누적 출하량 75만 장을 넘겨 골드 디스크 ‘트리플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엔하이픈이 ‘트리플 플래티넘’을 얻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일본레코드협회는 매월 음반 누적 출하량에 따라 ‘골드’(10만), ‘플래티넘’(25만 장), ‘더블 플래티넘’(50만 장), ‘트리플 플래티넘’(75만 장) 등으로 구분해 인증한다. ‘宵 -YOI-’는 지난 7월 29일 발매 후 단 3일간의 집계만으로 출하량 50만 장을 돌파해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이후 3개월 만에 ‘트리
-
‘데뷔 5주년’ 스테이씨, 중소의 기적 이뤄낸 ‘틴프레시 아이콘’의 눈부신 성장 스토리
그룹 스테이씨(STAYC)가 데뷔 5주년을 맞아 눈부신 성장사를 완성해가고 있다. 스테이씨는 11월 12일 데뷔 5주년을 맞아 축전 이미지를 공개했다. 멤버들은 스테이씨의 시그니처 손동작부터 팬들을 향한 인사까지 청량하면서도 따뜻한 팀 케미로 기분 좋은 에너지를 선사했다. 6인 6색의 개성과 천연 매력이 돋보이는 완벽한 비주얼은 '전원 센터'라는 수식어가 괜히 붙은 게 아님을 증명한다. # 중소 기획사의 한계를 뛰어넘은 입지적 행보 스테이씨는 2020년 11월 12일 첫 번째 싱글 'Star To A Young Culture'를 발매하고 데뷔곡 'SO BAD'로 전격 데뷔했다. 중소 기획사 출신임에도 불구하고, 중독성 넘치는 음악과 안정적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