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방송연예

인천시, 제8회 ‘시민 안전문화 체험축제’ 개최

8~9일 인천대공원…관련 전시·체험·캠페인 전개

2023-04-07 10:20:00

인천광역시는 8~9일 인천대공원 문화마당에서 제8회 재난안전전시회 ‘시민 안전문화 체험축제’를 개최한다. [사진=인천시]
인천광역시는 8~9일 인천대공원 문화마당에서 제8회 재난안전전시회 ‘시민 안전문화 체험축제’를 개최한다. [사진=인천시]
인천광역시는 8~9일 양일간 인천대공원 문화마당에서 제8회 재난안전전시회 ‘시민 안전문화 체험축제’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인천대공원 벚꽃축제와 연계해 열리는 이번 행사는 재난안전 관련 전시·체험뿐만 아니라 인천시 안전문화운동 추진 협의회와 함께 민·관 합동 안전문화운동 캠페인도 벌여 안전수칙 등을 홍보할 계획이다.
특히 재난안전 체험 부스를 운영해 방문한 시민들에게 △소화기 사용법 등 소방체험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가상현실(VR) 재난안전체험 △교통안전체험 등을 제공한다.

또 이번 행사에서는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의 중요성과 예방 방법, 위험·위해 상황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어린이가 안전한 세상의 모습’을 주제로 열린 ‘어린이 안전그림 그리기 공모전’ 수상작 9점에 대한 시상식도 개최된다.

박찬훈 인천시 시민안전본부장은 “이번 행사가 시민들에게 안전의식 제고, 안전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부모님과 자녀들이 함께 재난안전체험의 기회를 가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종균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많이 본 뉴스

에디터 픽!

헤드라인

주요뉴스

에픽포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