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2022년 초중등 SW-AI교육 캠프 실시

2022-06-23 14:30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경북교육청은 하계 방학에 맞춰 권역별 초·중등 SW-AI교육 캠프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매년 하계 방학을 맞이하여 실시하는 이 캠프는 경북교육청 주최, SW-AI교육 교사연구회 주관으로 경북지역을 권역별로 나누어 찾아가는 캠프로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동부, 서부, 북부 3권역에서 진행했던 캠프를 올해는 동부, 서부, 남부, 북부 4권역으로 세분화하고, 울릉도 캠프를 신설함으로써 지역 차별 없는 SW-AI교육을 실현했다.

SW-AI교육 캠프는 수준별, 단계별 체험 위주의 소프트웨어(SW) 및 인공지능(AI)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력과 디지털 리터러시를 길러 미래 삶의 힘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캠프 참가 대상은 울릉도는 초등학교 4학년 이상, 타 권역은 초등학교 5학년 이상이며 캠프 신청 기간은 2022년6월 23일(목) 09:00부터 6월 30일(목) 18:00까지 학생 개인별로 권역별 QR코드를 찍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선정기준에 따라 대상자를 선정해 소속교로 안내한다.

김정한 창의인재과장은 “지리적으로 넓고 소규모 학교가 많은 경북의 특성상 SW-AI교육에 어려움이 많음에도 차별없는 SW-AI교육을 위해 헌신하는 우수하고 열정 많은 선생님들께 응원을 보낸다”며 “모든 권역의 캠프가 학생들의 SW-AI교육 역량 강화라는 목표 달성을 물론 경북이 한국 SW-AI교육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

독자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