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지방의회의 역량 강화와 주민 신뢰 기반 구축을 목표로, 공약 이행과 의정활동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사례를 선정한다.
이 가운데, 좋은 조례 분야는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제도 개선에 실질적으로 기여한 조례를 대상으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결정한다.
김 의원은 디지털 의료제품 산업의 성장에 발맞춰 경기도의 관련 사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경기도 디지털의료제품 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해당 조례는 디지털의료제품 기술개발 지원계획 수립 등을 통해 행정·재정적 지원을 강화하고 디지털의료제품 산업이라는 새로운 의료산업에 경기도가 선도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으며, 관련 제품의 안전성·유효성 확보 및 중소기업의 시장 진입장벽 완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 의원은 그동안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산업 현장의 목소리를 지속적으로 청취하는 등 미래 신산업 육성을 위한 실효성 있는 지원 체계 구축에 힘써왔다.
김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의정활동의 모든 기준은 도민의 삶에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내는 데 있다”며, “이번 조례가 경기도 디지털의료제품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도민의 건강과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는 제도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김 의원은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좋은 조례 분야)에서 2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으며, 이번 제17회 시상은 별도의 시상식 없이 수상 결과 발표로 진행됐다.
[글로벌에픽 이정훈 CP / smedail@daum.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