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본 계약은 타지키스탄 근로자들이 대한민국 취업 및 대학 진학 기회를 얻기 위한 경쟁력을 갖추도록 한국어 교육 및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목적으로 한다.
타지키스탄 두샨베에서 체결된 이 계약에 따라, 엔에스데블은 AI 기반의 한국어 강의, 교육 콘텐츠, 그리고 스마트 디바이스가 통합된 타이탄 센터 플랫폼(Titan Center Platform)을 현지 센터에 제공한다. 현지 타이탄 트레이닝 센터는 타지크인을 대상으로 한국어 교육 사업을 운영하고, 대한민국으로의 취업 또는 유학을 준비하는 타지크인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한국어 학습에 대한 수요가 높으나 교사가 부족한 타지키스탄 현지 상황을 고려하여 ‘AI 한국어 학습 및 평가 플랫폼’을 제공, 교사들이 이를 적극 활용하여 효율적인 학습지도가 가능하게 지원한다.
㈜엔에스데블 신승용 글로벌 전략 및 R&D 책임자는 "이번 타지키스탄 타이탄 트레이닝 센터 개소를 통해 엔에스데블의 혁신적인 IT 기반 교육 솔루션이 타지키스탄 현지 인재들의 한국어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타지키스탄 타이탄 트레이닝 센터 토시마토바 메랑게즈(Toshmatova Mehrangez) 대표는 "엔에스데블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타지키스탄 학생들이 양질의 한국어 교육을 받고, UBT를 포함한 한국어 능력 평가 플랫폼을 통해 효과적으로 시험에 대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