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Network

의정부시, 정비예정구역 주민과 직접 소통 나서...'묻고 답하는 현장홍보실' 12월 중 운영

2025-10-29 10:38:04

의정부시, 정비예정구역 주민과 직접 소통 나서...'묻고 답하는 현장홍보실' 12월 중 운영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에픽 오경희 CP] 의정부시가 지난 9월 26일 고시된 '2035년 의정부 도시‧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 에 따라, 정비예정구역 내 주민들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위해 '묻고 답하는 현장홍보실'을 오는 12월 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홍보실은 시가 수립한 정비기본계획의 주요 내용을 시민에게 알기 쉽게 전달하고, 23개소 정비예정구역 주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정비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혼선과 불안감을 줄이고, 계획의 실효성을 확보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다.
홍보실은 정비예정구역 내 토지등소유자를 비롯해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요 내용은 ▲정비기본계획의 기본 방향 ▲허용용적률 신설 등 주요 변화 사항 ▲정비예정구역의 추진 절차 등으로 구성되며, 참석 주민이 직접 질의하고 담당자가 답변하는 양방향 소통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11월 28일까지 의정부시 누리집 부서자료실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된 정비예정구역은 신청인과 협의를 거쳐 참석 인원과 장소를 확정하며, 선정된 구역에는 개별 공문이 발송될 예정이다. 세부 일정은 12월 중 확정된다.

남창민 의정부시 도시재생과장은 "이번 홍보실은 분담금이나 사업 기간 등 개별 상담이 아닌, 정비기본계획의 방향과 정책 취지를 명확히 알리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시민과의 열린 소통을 통해 투명하고 지속 가능한 정비사업 체계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의정부시 도시재생과 재생정책팀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글로벌에픽 오경희 CP / oughkh@naver.com]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