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축제는 결실의 계절 가을을 맞아 별내면 체육회·주민자치위원회·걷기연맹이 공동으로 준비한 지역 화합 행사로, '걷GO, 뛰GO, 즐기GO, 나누GO!'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소통과 즐거움의 장으로 펼쳐졌다.
행사는 ▲1부 걷기대회 ▲2부 청소년 뮤직페스티벌 ▲3부 면민 노래자랑 및 축하공연 등으로 이어졌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해 건강과 문화, 나눔이 어우러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겼다.
특히 별내면 이장협의회가 준비한 '사랑의 부침개 판매' 는 축제의 따뜻한 하이라이트였다. 판매 수익금은 겨울철 소외계층을 위한 김장나눔 행사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어서 축제에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이날 현장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지역 도의원 및 시의원, 각 기관·사회단체장, 주민들이 참석해 화합의 시간을 함께했다.
주광덕 시장은 축사에서 "오늘만큼은 일상의 스트레스를 잊고 모두가 주인공이 돼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주민들이 즐거운 안전한 남양주를 위해 어떠한 노력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윤원 별내면 체육회장은 "오늘 행사를 통해 이웃을 더 잘 이해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며 "안전한 지역축제를 위해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글로벌에픽 오경희 CP / oughkh@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