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오는 10월 29일 연성동 행정복지센터 3층 회의실에서 문화예술인과 예술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예술로 성장의 길을 걷다, 시흥예술 성장 프로젝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예술인의 자기 브랜딩과 디지털 활용 능력 강화를 목표로 '문화예술 성장 및 예술인 브랜딩 발전'을 주제로 진행된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1부에서는 퍼스널 컬러 이론 강의와 실습이 약 120분간 진행되어 예술인이 자신만의 색과 이미지를 발견하고 표현력을 키우는 시간을 갖는다. 2부에서는 인공지능 기반의 '챗지피티(ChatGPT)'를 활용해 예술인의 업무 효율성과 창작 생산성을 높이는 디지털 실무 교육이 이어진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예술인들이 자신의 작품 세계를 더욱 체계적으로 구축하고,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흥예술 성장 프로젝트를 통해 관내 문화예술인과 예술에 관심 있는 시민들이 예술로서 자생할 수 있는 성장의 기회를 얻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예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포스터 중앙의 QR코드를 통해 네이버 폼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100명까지 참여가 가능하다. 시흥시청 문화예술과 예술진흥팀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글로벌에픽 오경희 CP / oughkh@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