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Network

광명시, 지역 공동체 이끌 활동가 양성…'공동체활동지원가 실무 강화교육' 마쳐

마을공동체 활성화와 주민 협력 지원 위한 실무형 활동가 양성

2025-10-01 22:55:25

광명시 공동체활동지원가 실무 강화교육  이미지 확대보기
광명시 공동체활동지원가 실무 강화교육
[글로벌에픽 이정훈 CP] 광명시(시장 박승원) 마을자치센터가 지난 9월 2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 ‘2025년 광명시 공동체활동지원가 실무 강화교육’이 수료식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교육은 시민들이 공동체를 이해하고 현장에서 실질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참여형 실습 중심으로 구성했다. 총 20명의 시민이 참가해 14명이 전 과정을 이수해 수료증을 받았다.
교육 과정은 ▲공동체 이해와 활동가 역할 ▲마을사업 기획 및 사업계획서 작성 ▲마을사업 실습(디지털 도구 실습) ▲홍보전략과 제작 등으로 구성됐으며,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실무형 프로그램으로 높은 호응을 얻었다.

한 참여자는 “이번 교육으로 공동체 활동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배우며, 나의 역량을 지역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을지 고민하게 됐다”며 “앞으로 지역 공동체 활동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공동체활동지원가 실무 강화교육은 시민들이 공동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는 중요한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교육과 활동이 유기적으로 이어지도록 지원 체계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광명시마을자치센터는 앞으로도 수료자들과 협력을 이어가며, 공동체지원활동가의 참여 연계와 네트워크 활성화로 지역 내 공동체 기반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글로벌에픽 이정훈 CP / smedail@daum.net]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