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Network

충북교육청 정보영재원, 80명 수료…창의융합 인재로 성장

2025-09-27 21:51:44

충북교육청 정보영재원, 80명 수료…창의융합 인재로 성장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에픽 오경희 CP]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인 교육연구정보원부설영재교육원(원장 이찬동)이 27일 2025학년도 정보영재원 수료식을 열고, 80명의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청주 7개 과정과 충주 1개 과정에서 지난 3월부터 100시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 가운데 80시간 이상을 성실히 이수한 학생들이 이번 수료의 영예를 안았다. 수료식에는 학생과 학부모, 지도 강사, 내빈 등 180여 명이 참석해 학생들의 성장을 함께 축하했다.
영재교육원은 학생들의 수준과 특성을 고려해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자연과학교육원의 수학·과학 영재과정과 연계한 심화 수업, 담당 교원의 전문 분야를 교차 지도하는 사사(師事)교육, 다양한 진로·직업 체험과 협업 과제를 수행하는 진로캠프, 그리고 과제 및 산출물을 활용한 체험 부스 운영 등이 대표적이다.

수료식에 앞서 열린 프로젝트 발표회에서는 학생들이 1년간 탐구한 결과물을 직접 선보였다. 센서를 활용한 생활 속 문제 해결 작품, 알고리즘 기반 전략 게임, 자연어 처리 인공지능 프로그램 등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아이디어가 담긴 발표가 이어져 눈길을 끌었다.

윤건영 충북교육감은 이날 행사에 참석해 "정보 영재 학생들이 1년간 흘린 노력과 열정을 높이 평가한다"며 "앞으로도 맞춤형 정보영재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인공지능 시대에 걸맞은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글로벌에픽 오경희 CP / oughkh@naver.com]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