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Investment

[간밤의 美친소식] Datadog, 실적개선과 AI 신제품 출시로 급등

Fair Isaac, 핵심 경쟁력과 가격 결정력에 대한 재평가로 반등 ... Agilent Technologies, 분기 실적 시장 기대치 상회로 상승

2025-08-29 07:42:44

[글로벌에픽 CP] 1. Datadog = 실적개선과 AI 신제품 출시로 급등

인공지증 테마와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모니터링 소프트웨어 제공업체로 S&P500에서 가장 두르러진 상승세를 보였다.
데이터독의 눈에 띄는 성과는 AI 분야에서의 혁신적인 제품 출시와맞물려 있다. 2025년 2분기 AI 고객으로부터의 매출 비중이 전년 대비 거의 3배 증가했다는 것이주목할 만한 성과다. 총 3만1400명의 고객 중 4500명이 하나 이상의 AI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는 80%라는 놀라운 증가율을 기록했다.

회사가 제공하는 LLM 관찰가능성(LLM Observability) 도구는 개발자들이 대형 언어 모델의 비용을 추적하고 기술적 문제를 식별하며 출력 품질을 평가하는 데 도움을주고 있다. 또한 OpenAI와 같은 업계 선도 기업의 제3자 LLM을 사용하는 기업들을 위한 모니터링 제품도 제공하여, 조직 전반의 사용량, 비용, 오류율을추적할 수 있게 해주고 있다.

월스트리트 저널이 추적하는 46명의 애널리스트 중 31명이 데이터독 주식에 매수 등급을 부여했다. 29명의 애널리스트에따르면 DDOG 주식의 평균 등급은 '매수'이며, 12개월 목표 주가는 152.37달러로 현재 가격 대비 20.63% 상승 여력을 시사하고 있다
LLM 시장 규모가 2030년까지 6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데이터독의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이어질 것 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회사는 현재 약 800억 달러 규모의 수익성 있는 최종 시장을 대상으로하고 있으며, 이는 장기적인 성장 여력이 충분함을 시사한다.

2. Fair Isaac = 핵심 경쟁력과 가격결정력에 대한 재평가로 반등

신용평가 및 데이터 분석기업으로 정부 규제 압력으로 한때 주가가 크게 하락했던 상황에서 벗어나 회사의 핵심 경쟁력과가격 결정력에 대한 투자자들의 재평가가 이뤄져 반등에 성공했다.
올해 7월 페어 아이작은 심각한 도전에 직면했다. 연방주택금융청(FHFA) 산하 패니메(Fannie Mae)와 프레디맥(Freddie Mac)이 대출기관들이 FICO 점수 대신 경쟁사인 밴티지스코어 4.0을 사용할 수 있도록허용한다고 발표하면서 주가가 16% 폭락했다. 이는 FICO가 수십 년간 독점적으로 유지해온 정부지원기업(GSE) 모기지시장에서의 지위에 균열이 생겼음을 의미했다.

그러나 시장은 점차 페어 아이작의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재인식하고 있다. 미국상위 대출기관의 90%와 신용조합의 95%가 여전히 FICO 점수를 사용하고 있으며, 미국 증권화 상품의 95%가 FICO 점수만을 리스크 측정 기준으로 사용하고 있어 시장지배력이 여전히 공고함을 보여준다.

17명의 애널리스트 중 9명이 "적극매수", 3명이 "매수" 의견을 제시하며 평균 목표주가를 1,868.69달러(31.6% 상승여력)로 설정했다. 이는 규제 위험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장기적 성장성에대한 신뢰가 여전함을 보여준다.
일부 전문가들은 "FICO의 네트워크 효과와 시장 신뢰도는하루아침에 무너지지 않는다"며 "대출 부실한 건이 수천 건의 점수 절약 효과를 상쇄할 수 있어 대출기관들이 쉽게 대안을 선택하지 않을 것"이라고분석했다.

3. Agilent Technologies = 분기 실적시장 기대치 상회로 상승

바이오·화학 분석 장비업체로 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며 상승했다.

분기 실적에서 매출 17억4000만달러를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0.1% 성장했다고 27일발표했다. 이는 회사가 제시한 가이던스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시장의기대치를 상회하는 강력한 실적을 보여주었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제약(파마) 부문이 9% 성장을 기록했으며, 화학 및 첨단소재부문은 10% 성장을 달성했다는 것이다. 주당순이익(EPS)은 1.37달러로 시장 컨센서스 예상치와 일치하며 안정적인수익성을 보였다.

강력한 3분기 실적을 바탕으로 애질런트는 2025회계연도 전체 매출 가이던스를 69억1000만~69억3000만달러로 상향 조정했으며, 이는 중간값 기준으로 4.5%의핵심 성장률 의미한다. 이전 가이던스 대비 중간값 기준으로 1억5000만 달러 증가한 수치다.

패드레이그 맥도넬 CEO는 "애질런트가 3분기에 17억4000만 달러의 뛰어난 매출을 달성하여 가이던스를 초과했다"며성과에 대한 만족을 표했다.

이번 실적은 바이오 및 화학 분석 장비 시장에서 애질런트의 기술력과 시장 지배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며, 특히 제약업계와 화학업계의 강력한 수요가 지속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지표로 해석된다.

4. Build-A-Bear Workshop = 2분기매출 증가와 가이던스 상향에 급등

어린이 맞춤형 곰인형 제조 및 판매 업체로 2분기 실적 발표와 함께연간 가이던스를 상향 조정하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회사는 8월 28일 2025 회계연도 2분기 실적을 발표하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1.1% 증가한 1억 2,42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회사의 강력한 실적은 단순히 매출 증가에만 그치지 않았다. 2분기순이익은 32.7% 급증했으며, 총 마진이 340 베이시스 포인트 개선되는 등 수익성이 크게 향상되었다. 이는프로모션 활동 축소, 고정비 레버리지 효과, 선별적 가격인상 등의 결과로 분석된다.

특히 주목할 점은 회사가 2분기 말 현재 3,910만 달러의 현금을 보유하고 있으며 순부채가 전혀 없는 건전한 재무구조를 유지하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2025년 상반기 동안 총 1,340만 달러를 주주환원에 사용했으며, 현재 8,030만 달러 규모의 자사주 매입 여력을 보유하고 있다.

애널리스트들은 빌드어베어의 실적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 애널리스트들이목표주가를 평균 63달러로 설정해 현재 주가 대비 11.9%의상승 여력을 제시했다. 회사의 체험형 소매업 모델과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가 경쟁 우위를 제공한다는 평가다.

빌드어베어 워크숍의 이번 실적은 인플레이션과 경기 둔화 우려 속에서도 강력한 브랜드 파워와 효율적인 운영을 통해지속적인 성장을 달성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회사의 글로벌 확장 전략과 디지털전환 노력이 향후 성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글로벌에픽 CP /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