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Network

서창수 의왕시의원, '모범운전자회 활동 지원 조례' 제정 추진

"모범운전자 봉사활동 지원길 열린다"

2025-08-24 08:23:57

모범운전자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의견청취 간담회  이미지 확대보기
모범운전자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의견청취 간담회
[글로벌에픽 이정훈 CP] 의왕시의회 서창수 의원은 22일 '의왕시 모범운전자회 활동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에는 서 의원을 비롯해 모범운전자회 회원, 의왕경찰서 관계자, 시의회 및 시청 공무원 등이 참석해 조례안의 필요성과 세부 내용을 논의했다.
조례안은 출퇴근길 교통정리,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 보행자 안전 활동, 재난 발생 시 협력 등 모범운전자회의 주요 활동을 제도적으로 뒷받침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특히 도로교통법 제5조에 따라 경찰공무원을 보조하는 모범운전자에게 여비를 지원할 수 있는 규정을 신설해, 봉사자의 사기 진작과 활동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서창수 의원은 "모범운전자회는 시민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해왔다"며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안정적인 봉사 환경을 조성하고 교통안전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의왕시 모범운전자회는 60명의 회원이 의왕경찰서와 협력해 평일 출퇴근 시간대 교통 혼잡 지역 23곳에서 교통 안전 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 그러나 내손동·청계동 등 먼 지역에 배치될 경우 개인 차량과 자비로 이동해야 하는 부담이 있어 여비 지원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조례안은 오는 25일 입법예고 후 주민 의견 수렴을 거쳐, 9월 열리는 제314회 임시회에 상정될 예정이다.

[글로벌에픽 이정훈 CP / smedail@daum.net]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