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Network

"교회가 곧 안식처"… 신천지 영등포교회, 어르신 건강 돌봄 캠페인

혈압·혈당 측정, 생활습관 상담 통해 고령 성도 맞춤형 건강 관리 지원

2025-08-21 08:59:29

지난 20일 신천지 영등포교회에서 자문회원이 봉사자에게 건강 상담을 받고 있다. (신천지 영등포교회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0일 신천지 영등포교회에서 자문회원이 봉사자에게 건강 상담을 받고 있다. (신천지 영등포교회 제공)
[글로벌에픽 김동현 CP]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바돌로매지파(지파장 최중일)는 지난 20일 영등포교회에서 자문회 소속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건강 증진 캠페인'을 마련해 따뜻한 봉사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지파 보건후생복지부 소속 의료진이 직접 나서 어르신들의 건강을 세심히 살피고 생활습관을 개선할 수 있는 맞춤형 상담을 제공했다. 어르신 25명은 혈압·혈당 측정과 문진, 식습관 상담 등을 통해 자신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며 삶을 더 건강하게 가꿀 수 있는 방법을 배웠다.
권영애(78·신대방동) 성도는 "나이 들수록 병원에 가는 것이 부담돼 건강을 놓치기 쉬운데, 교회에서 이렇게 따뜻하게 챙겨주니 큰 위로가 된다"며 "특히 가족력 때문에 걱정되던 당뇨 문제를 검사와 상담으로 바로잡을 수 있어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바돌로매지파 보건후생복지부 관계자는 "연로하신 어르신들이 건강을 지키는 것은 무엇보다 소중하다"며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검진을 넘어 스스로를 돌보고, 더 오래 건강하게 신앙과 삶을 이어가실 수 있도록 돕는 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교회 안에서 이뤄진 건강 캠페인은 단순한 검사와 상담을 넘어, 이웃 사랑의 마음을 실천하는 따뜻한 나눔의 자리가 되었다.
[글로벌에픽 김동현 CP / kuyes2015@naver.com]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