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Network

인천시교육청, ‘K-문화사절단’ 베트남 호치민시 청소년국제교류 위해 출국

2025-08-18 23:28:25

 K-문화사절단(인천세계로배움학교)이 인천공항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K-문화사절단(인천세계로배움학교)이 인천공항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글로벌에픽 김민성 CP]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8월 18일부터 22일까지 K-문화사절단(인천세계로배움학교)이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한국어 기반 청소년 국제교류 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K-문화사절단은 이주배경학생과 비이주배경학생, 지도교사로 구성돼 한국 문화를 알리고 현지 문화를 배우는 상호교류 활동을 펼친다.
이번 사절단에는 베트남,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등 다양한 배경의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사전 활동으로 인천 바로알기와 베트남 문화 이해교육, 지속가능발전 주제 프로젝트 교류를 통해 양국의 역사·문화와 사회 현안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호치민 체류 기간 사절단은 ▲K-팝 댄스·태권 댄스·전통놀이 등 한국 문화 체험 프로그램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와 공동 프로젝트 발표 ▲현지 전문가 및 관계자 특강 등에 참여하여 한국 문화를 알리는 동시에 국제적 감각을 키울 예정이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해외 교류가 단순한 체험을 넘어 우리 문화를 이해하고 세계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키우는 기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김민성 CP / Kmmmm112@naver.com]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