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Company PR

2025 스포츠산업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지난 14일, AI 기반 근감소증 위험 예측 기술로 ‘바이오바이츠’ 최우수상 창업기업 네트워킹·협업 촉진을 위한 ‘스포츠 창업기업 커넥트 데이’ 병행 개최

2025-08-18 16:12:43

2025 스포츠산업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하형주, 이하 체육공단)이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 이하 문체부)와 함께 스포츠산업 성장 지원을 위한 ‘2025 스포츠산업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과 ‘스포츠 창업기업 커넥트 데이’를 개최했다.

지난 14일(목)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김성훈 스포츠산업본부장을 비롯한 수상팀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의적인 아이디어 도출을 위해 노력한 서로를 격려하고 수상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체육공단은 초기창업 부문 4팀과 예비창업 부문 1팀을 선정했으며, ‘AI 기반 근감소증 위험 예측 및 바이오마커 발굴 기술’을 제안한 ‘바이오바이츠’가 최우수상을 받았다. ‘바이오바이츠’는 문체부 장관상과 상금 600만 원을 받았으며, 우수상을 받은 ‘자리어때’, ‘SPOIN’과 장려상을 받은 ‘브이바디’, ‘카이큐테크’는 각 400만 원, 200만 원의 상금과 체육공단 이사장상을 받았다. 아울러, 수상팀 전원에게는 ‘도전! 케이(K)-스타트업’ 본선 진출 자격이 부여됐다.

시상식에 이어 진행된 ‘스포츠 창업기업 커넥트 데이’에서는 ‘브이씨’, ‘파워풀엑스’, ‘텐씨엘’ 등 체육공단의 지원을 받고 있는 선배 창업기업의 투자유치 경험, 해외 진출 전략 등을 공유해 후배 기업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한편, 체육공단은 창업기업의 성장 단계별 지원 및 해외 진출을 위한 네트워킹 강화 등 스포츠산업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2025 스포츠산업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