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Network

구리시 교문1동, 딸기원 내 ‘작은 도서관’ 개관

2025-07-25 11:30:15

구리시 교문1동, 딸기원 내 ‘작은 도서관’ 개관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에픽 오경희 CP] 구리시 교문1동이 지난 23일 구리시 새마을문고, 교문1동 새마을문고와 함께 교문1동 딸기원 카페인‘쉼터’내‘작은 도서관’을 설치하고 현판식을 가졌다.

이번 사업은 마을 단위의 생활공간에 양질의 책을 비치하여 주민 누구나 일상생활 중에 책을 접할 수 있는 독서 친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앞으로 교문1동 딸기원 카페(쉼터)에 설치된 작은도서관에는 2달 간격으로 300~500권 규모의 도서를 순환 배치하게 된다.
이번에 작은도서관이 설치된 교문1동 딸기원의 카페는 교문1동 2통장인 김서윤 씨가 운영하는 곳으로, 김 씨는 이번 사업을 위해 흔쾌히 자리를 허락했다. 이에 따라 이번 사업은 지역 주민의 문화생활 향유를 위해 민관이 힘을 모은 사업으로 더욱 큰 의미를 남겼다.

박정애 구리시 새마을문고 회장과 황의순 교문1동 새마을문고 분회장은 “이번 작은도서관 개관을 위해 도움을 주민 많은 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라며, “시민 누구나 일상에서 책을 접할 수 있도록 지역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진수 교문1동장은 “자발적으로 독서 문화 확산에 힘쓰고 계신 새마을문고 회원들의 헌신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적극 협력하여 교문1동을 문화가 숨 쉬는 마을로 만들어가겠다.”라고 전했다.
[글로벌에픽 오경희 CP / oughkh@naver.com]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