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Network

아산시, 소비쿠폰 접수 앞두고 인력 교육·현장 점검 완료

73명 교육·읍면동 시스템 점검… ‘신속·친절 행정’ 대응체계 구축

2025-07-21 08:25:29

아산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기간제근로자 교육 모습이미지 확대보기
아산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기간제근로자 교육 모습
[글로벌에픽 오경희 CP] 아산시가 지난18일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개시를 앞두고, 소비쿠폰 접수 창구에 배치될 기간제 근로자 73명을 대상으로 실무 교육과 접수창구 점검을 마쳤다.

현장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실시한 이번 교육은 지급 지원 전담팀(TF) 운영의 일환으로 본청과 읍면동 담당자를 포함해 신청 절차, 민원 응대 요령, 아산페이 사용 안내 등 실무 중심 교육으로 진행 됐다.
또한 같은 날 김범수 부시장이 단장으로 있는 ‘소비쿠폰 지급추진 TF’는 읍면동 전용 접수창구를 직접 점검하고, 시스템 구축 상황과 안내 환경도 확인했다. 시는 지급 개시일인 21일부터 행정 공백 없이 창구 운영이 이뤄질 수 있도록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이재성 기획경제국장은 “이번 교육과 점검은 지급 초기 혼선을 막기 위한 선제 조치”라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민생 회복이 이뤄지도록 신속하고 친절한 행정 대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소비쿠폰 지급은 7월 21일부터 시작되며, 첫 주는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른 요일제로 신청을 받는다. 21일(월)은 끝자리 1·6, 22일(화)은 2·7, 23일(수)은 3·8, 24일(목)은 4·9, 25일(금)은 5·0인 시민이 신청 대상이다.
[글로벌에픽 오경희 CP / oughkh@naver.com]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