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Network

아산시 오세현 시장, 민생소비쿠폰 즉시지급위한 '지급추진TF' 구성 지시

"선제적 준비는 행정의 책임" 발빠르게 나서

2025-07-07 09:20:21

아산시청 전경이미지 확대보기
아산시청 전경
[글로벌에픽 오경희 CP]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추진TF’를 구성하고 부서 간 협업체계를 구축한다고 7일 밝혔다.

정부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15만 원 이상(취약계층 최대 50만 원)의 소비쿠폰을 지급해 내수 활성화와 지역경제 회복을 도모한다는 방침을 밝힌 상태다.
아산시는 아직 정부의 구체적인 실행지침이 내려오기 전 단계이지만, 대규모 지급사업의 특성상 사전 준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보고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추진TF’는 부시장을 단장으로, 기획경제국장을 부단장으로 하는 강력한 총괄체계 아래 한시적으로 실무 인력을 차출해 운영할 계획이다.

오세현 시장은 “정부 소비쿠폰 지급계획이 본격화되면, 우리 시가 즉시 지급을 시작할 수 있도록 선제적 준비를 갖추는 것이 행정의 책임”이라며 “시민 불편이 없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이번 소비쿠폰이 지역 상권과 소상공인 매출 확대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TF를 중심으로 긴밀히 대응하라”고 강조했다.

한편, 시는 앞으로 정부의 구체적인 지급지침이 확정·통보되면 즉시 세부 실행계획을 수립해 전 시민 대상 소비쿠폰 지급을 차질 없이 진행할 예정이다.
[글로벌에픽 오경희 CP / oughkh@naver.com]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