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Network

대전시의회, '2025년 하반기 청소년의회교실' 운영

2025-07-05 08:24:33

대전시의회가 진잠중학교 학생들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청소년의회교실'을 운영했다.(대전시의회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대전시의회가 진잠중학교 학생들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청소년의회교실'을 운영했다.(대전시의회 제공)
[글로벌에픽 오경희 CP] 대전시의회가 4일 진잠중학교 학생들이 참여한 ‘2025년 하반기 청소년 의회교실’을 운영했다.

진잠중학교 학생들은 모의 본회의에 참여해 ‘일회용품 사용 제한’에 대한 건의안을 상정하고 열띤 찬반 토론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면서 일일 시의원으로서 진지하고 성실한 태도로 프로그램에 임했으며, 자유발언 시간에는 ‘학교폭력 없는 따뜻한 학교를 만들자’는 메시지를 나누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날 청소년 의회교실에는 박종선 의원(유성구1, 무소속)이 자리를 함께했으며 박 의원은 시의회를 찾은 학생들을 환영하며 격려의 인사를 전하고 ‘의원과의 대화’ 시간을 통해 학생들이 평소 궁금해하던 의정활동을 쉽고 친근하게 설명했다.

청소년 의회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은 “오늘 청소년 의회교실을 통해 지방의회의 역할과 민주적 절차를 이해할 수 있었다”며,“지방자치에서 시민의 주체적인 태도가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박종선 의원(유성구1, 국민의힘)은 “오늘의 경험이 미래의 꿈을 한 차원 성장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앞으로 지역과 이웃을 생각하는 따뜻한 사람으로 성장하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오경희 CP / oughkh@naver.com]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