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원강의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에 따른 성과로, 현재까지 등록된 국내 특허는 총 6건에 이른다. 독자적인 기술력 확보를 통해 제품 차별화와 시장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는 평가다.
또한, 상표권은 ‘PICK CUTTER’를 포함해 국내 2건, 인도 등록 3건 등 총 5건이 등록 완료됐다. 특히 인도 시장에서의 상표 등록은 원강이 적극적으로 진출 중인 해외 시장에서 자사 브랜드를 보호하고, 유사 제품과의 차별성을 확보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원강은 최근 신규 설비를 확충하며 생산 인프라를 대폭 강화했다. 주요 생산 라인의 신규설비 도입을 통해, 생산제품의 품질 안정성과 생산 효율을 동시에 향상시키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제품 공급의 속도와 신뢰도를 높이며, 글로벌 고객의 다양한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현재 원강은 전 세계 17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BC CUTTER, GEAR BOX, MUD PUMP, CUTTING WHEEL 등 다양한 기초 굴착 장비 부품을 자체 기술로 개발·생산하고 있다. 기존의 로드헤더 장비 부품에 더해,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국내외 시장에서 기술 우위를 입증하고 있다.
원강은 이번 특허 등록과 함께, 2025년을 맞아 기업의 정체성과 혁신 의지를 반영한 새로운 브랜드 로고를 공개했다. 새 로고는 기술력·신뢰·글로벌 지향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원강의 변화와 도약 의지를 담고 있다.
강태영 대표는 “이번 특허 등록과 로고 리뉴얼은 원강이 기술 중심 기업으로 지속 성장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지표”라며, “앞으로도 연구개발과 브랜드 전략을 함께 강화해, 글로벌 고객에게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