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Network

천안도시공사, 보령 당진과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교차 기부

2025-07-03 10:35:30

천안도시공사 신광호 사장이 고향사랑기부제 교차기부증서를 들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천안도시공사 신광호 사장이 고향사랑기부제 교차기부증서를 들고 있다.
[글로벌에픽 오경희 CP] 천안도시공사가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교차 기부에 참여했다.

3일 시에 따르면 지난 5월부터 약 2달간 보령시시설관리공단, 당진도시공사와 함께 상호교차 기부를 진행한 공사는 공사 임직원 40여 명이 보령시와 당진시에 400만 원을, 보령시시설관리공단과 당진도시공사 임직원들도 천안시에 300만 원을 기부해 지역 간 상생의 뜻을 나눴다.
이번 기부는 충청권 지방공기업 간 협력과 고향사랑기부문화 확산 실천을 통해 단순한 재정 지원을 넘어 지방도시 간 유대를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특히 지역답례품을 통해 농특산물과 중소기업 제품의 소비를 촉진해 지역 경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광호 사장은 "이번 교차기부에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충청권 공공기관 간 협력의 출발점이 되어 지역 상생의 대표 모델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며"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의 협력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확산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개인이 주민등록상 주소지 이외의 전국 모든 지자체에 연간 2,000만 원 이하로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기부금액의 30% 한도 내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글로벌에픽 오경희 CP / oughkh@naver.com]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