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Network

대전시교육청, 직업계교 독일 취업길 연다..독일 제조기업 지원기관등과 업무협약 체결

2025-06-25 13:11:52

대전시교육청이 지난24일 독일 SCHOTT사와 글로벌 현장학습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미지 확대보기
대전시교육청이 지난24일 독일 SCHOTT사와 글로벌 현장학습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글로벌에픽 오경희 CP] 대전시교육청이 글로벌인재양성과 함께 직업계교 해외취업 지원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교육청은 23일과 24일 각각 독일 제조기업 지원기관인 독일 경제 합리화 관리국(RKW Kompetenzzentrum)과 독일인턴십 참여학생 취업기업 SCHOTT사와 글로벌 현장학습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해외 취업에 대한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지원을 본격화 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설동호 교육감과 독일 제조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인적자원 개발을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독일 경제 합리화 관리국(RKW Kompetenzzentrum) 옌스 나겔 대표, 글라스세라믹 글로벌 제조 업체인 SCHOTT사 페터 슈나이더 아우스빌둥 총괄이 직접 서명에 참여했으며 협약의 주요 내용은 글로벌 현장학습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독일에서의 직업교육 및 훈련기회 제공과 수료 후 취업기회를 제공하며 안전한 현지 생활에 대한 지원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직업계고 학생의 독일 취업을 위한 유관기관 및 기업과의 유기적인 협력 모델을 구축하고,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해외 취업처를 확보하는 이정표를 마련할 수 있게 됐다.

설동호 교육감은 “이번 협약 체결은 글로벌 현장학습 독일인턴십 참여학생 취업 기업 및 지원 기관과의 협력의 시작점이며, 협약을 통해 강력한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장기적인 취업처를 확보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글로벌에픽 오경희 CP / oughkh@naver.com]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