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온코리아는 최근 굿윌스토어 매장 4곳(주안점, 안산상록점, 대구수성점, 대구엑스코점)의 신규 개소를 응원하고 안정적인 운영에 도움이 되고자 대규모 기부를 결정했다.
기부품은 자사 생활용품인 ‘에이플러스 랩 블랙빈 탈모 샴푸∙트리트먼트’로, 신규 매장을 포함한 전국의 굿윌스토어 7개 매장에 진열된다. 판매 수익금은 이곳에서 근무 중인 장애인 근로자들의 급여와 고용 확대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라이온코리아 관계자는 “굿윌스토어 신규 매장들의 의미 있는 출발에 함께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번 나눔이 장애인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고 경제적 자립의 기회를 제공하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굿윌스토어는 발달장애인들이 지속적으로 근무할 수 있는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자립을 지원하는 직업재활시설이다. 현재 전국에 40개의 매장이 운영되고 있으며, 총 470여 명의 장애인 일자리를 창출했다.
라이온코리아는 2020년부터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와 협력하며 따뜻한 나눔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지난해 개소한 밀알석남점에 3천만 원 상당의 생활용품을 기부한데 이어, 올해는 굿윌스토어 전국체전에 자사 제품을 후원하며 장애인 고용 확대와 자립을 응원했다.
[글로벌에픽 안재후 CP / 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