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속사 측은 1일 “이브가 오늘(이하 현지시간) 멕시코에서 데뷔 첫 라틴 아메리카 투어 '2025 YVES APPLE CINNAMON CRUNCH TOUR IN LATIN AMERICA'(이하 'APPLE CINNAMON CRUNCH TOUR')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APPLE CINNAMON CRUNCH TOUR'는 이브가 데뷔 후 처음 진행하는 단독 투어로, 유럽과 북미를 거쳐 이번에는 라틴 아메리카를 찾는다.
이브는 멕시코를 시작으로 아르헨티나, 칠레, 페루, 브라질 등 라틴 아메리카 5개 도시에서 공연을 펼친다. 투어 타이틀에 걸맞은 달콤하면서도 매콤한 세트리스트로 현지 팬들과 뜨겁게 호흡할 예정이다.
그런 가운데, 이브는 최근 두 번째 EP 'I Did'의 수록곡 'DIM'으로 글로벌 차트에서 역주행 러시를 기록 중이다.
'DIM'은 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이 발표한 미국 '바이럴 50'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DIM'의 음원을 활용해 제작된 영상만 50만 개에 육박하는 가운데, 이 곡은 세계 최대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 '글로벌 K-Pop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높은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한편, 이브는 1일 멕시코에서 라틴 아메리카 투어 'APPLE CINNAMON CRUNCH TOUR'의 포문을 연다.
[글로벌에픽 유병철 기자 personchosen@hanmail.net / yb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