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사 큐브 엔터테인먼트는 17일 “오늘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우기의 디지털 싱글 'Radio (Dum-Dum)'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Radio (Dum-Dum)'은 헤어진 연인을 향한 심정을 라디오에 빗대어 표현한 우기의 자작곡으로, 미디엄 템포의 붐뱁 장르다. 곡 전체를 이끄는 리드미컬한 어쿠스틱 기타와 베이스 라인이 인상적이다. 특히 우기의 매력적인 중저음 보이스와 트렌디한 멜로디가 어우러져 우기만의 독특한 힙합 R&B 장르를 완성했다.
우기의 세련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Radio (Dum-Dum)'은 지난해 (여자)아이들의 세 번째 월드투어 ‘2024 (G)I-DLE WORLD TOUR [iDOL] IN SEOUL’에서 처음 공개된 이후 스페셜 클립을 통해서도 높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미발매 곡이었음에도 광고 음악으로 사용되는 등 리스너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정식 음원 발매에 대한 관심도 이어졌다.
<다음은 우기와의 일문일답>
Q. 첫 솔로 앨범 'YUQ1' 이후 1년여 만에 디지털 싱글 'Radio (Dum-Dum)' 발매하는 소감이 어떤가요.
A. 그동안 'Radio (Dum-Dum)' 공식 음원이 없었는데도 많은 사랑을 받아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스페셜 클립 영상으로 공개된 지 6개월이 지난 곡이지만, 저와 회사 직원분들이 많은 노력으로 디지털 싱글로 발매하게 됐습니다.
Q. ‘Radio (Dum-Dum)’은 어디에서 영감을 받았나요.
Q. 'Radio (Dum-Dum)'는 스페셜 클립, 녹음 비하인드 영상 등 콘텐츠가 먼저 공개됐습니다. 촬영하거나 녹음하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A. 미국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LA)에서 첫 솔로 앨범 'YUQ1'의 수록곡 'Could It Be' 뮤직비디오를 촬영해 주셨던 JIMMY 감독님이 'Radio (Dum-Dum)' 스페셜 클립도 촬영해 주셨어요. 하루 만에 촬영을 마쳐야 했던 짧은 일정 속에서도 멋지게 스페셜 클립을 완성해 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A. 아무래도 중독되는 멜로디와 우기의 허스키한 중저음 목소리가 아닐까 싶습니다.(웃음)
Q5. 우기에게 'Radio (Dum-Dum)'은 어떤 의미가 있는 곡인가요.
A. 사실 이 노래는 첫 솔로 미니 1집 'YUQ1'를 발매하고 쓴 노래예요. 아마 이 곡을 먼저 썼다면 미니 1집 타이틀곡 'FREAK'과 어떤 곡을 타이틀곡으로 할 것인지 경쟁을 했을 것 같아요.
Q. 디지털 싱글 발매를 기다렸을 팬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A. 네버버(팬 별칭) 기다리게 해서 미안하고, 우리가 열심히 노력한다는 걸 알아줬으면 좋겠어요. 드디어 정식 음원으로 마음껏 들을 수 있으니까 많이 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글로벌에픽 유병철 기자 personchosen@hanmail.net / yb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