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역별 <AI 위클리 뉴스>는 딜라이브의 주요 서비스 지역인 서울을 4대 권역(서북, 서남, 동남, 동북)으로 나눠 자치구 단위별 뉴스를 제작해 디테일한 지역밀착형 소식을 전달한다.
특히 지난 2022년 말 AI 아나운서 로아(LoA, 로컬 아나운서)를 선보였던 딜라이브TV는 이번에 신설된 권역별 <AI 위클리 뉴스>에 로아를 활용해 뉴스 편집 시간을 최대한 단축시켜 가장 빠른 지역뉴스를 시청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권역별 <AI 위클리 뉴스>는 오는 3월 19일 오전 8시 30분 첫 방송으로 시작으로 매일 두 차례 ‘채널1’을 통해 방영된다.
한편 딜라이브TV는 오는 4월 2일 실시되는 구로구청장보궐선거와 관련해 유권자들이 보다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투표권을 행사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먼저 후보자별 공약을 점검하고, 지역 현안에 대한 후보자들의 입장을 심층 분석하는 프로그램을 비롯해, 구로구선거방송토론위원회가 주관하는 후보자 토론회를 오는 3월 26일 저녁 7시 채널1을 통해 중계방송 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후보자 경력방송 편성 뿐 만 아니라, 선거가 끝난 후 당선자와의 대담을 통해 향후 구정 운영 방향과 정책 계획을 들어보는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딜라이브TV 김현태 대표는 “메이저 언론에서 다루지 않는 우리 동네의 소식을 그 어떤 미디어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늘 고민하고 있다. 이번에 첫 선을 보이는 권역별 <AI 위클리 뉴스>역시 이러한 고민에서 출발한 뉴스프로그램이다. 앞으로도 지역민의 입장에서 뉴스를 바라보고, 지역 발전을 위한 뉴스를 제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유병철 기자 personchosen@hanmail.net / yb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