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베이스원이 지난달 24일 선보인 미니 5집 '블루 파라다이스(BLUE PARADISE)'는 발매 당일에만 100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이로써 제로베이스원은 데뷔 앨범부터 5개 앨범을 연속해 발매 하루 만에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린 K-팝 최초의 그룹으로 또 하나의 새로운 역사를 썼다.
특히 제로베이스원은 '블루 파라다이스'로 전 세계 17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정상을 밟은 가운데,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 TOP100과 HOT100에 모든 수록곡을 차트인시켰다.
제로베이스원의 일본 내 인기는 괄목할 만하다.
제로베이스원은 '블루 파라다이스'로 애플 뮤직 종합 앨범 랭킹 3위, 라인뮤직 앨범차트 3위, 아마존 디지털 뮤직 앨범 인기도 랭킹 4위에 올랐다.
타이틀곡 '블루(BLUE)'를 향한 관심 역시 뜨겁다.
제로베이스원은 '블루'로 SBS FiL·SBS M '더쇼'에 이어 MBC M·MBC every1 '쇼! 챔피언'에서 1위 트로피를 거머쥐며 음악방송 2관왕에 올랐다. 본격 트로피 수집에 시동을 건 제로베이스원의 끝없는 흥행 질주에 귀추가 주목된다.
또한 제로베이스원은 신보 발매에 앞서 수록곡 '닥터! 닥터!(Doctor! Doctor!)'를 선공개한 가운데, 음원 사이트를 통해 진행된 1000만 스트리밍 챌린지의 최종 목표치를 달성하며 제로즈(팬덤명)의 이름으로 어린이병원에 1억 원을 기부하며 올겨울을 훈훈하게 만들기도 했다.
한편, 컴백과 함께 폭발적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제로베이스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음악방송 및 웹 예능 등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글로벌에픽 유병철 기자 personchosen@hanmail.net / yb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