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 유니스의 대형 전광판 광고가 등장했다.
전광판에는 여덟 멤버의 러블리한 비주얼이 담겨 있어 시선을 끈다. 유니스는 전 세계가 주목하는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거리에 자신들의 이름을 내걸며 높은 글로벌 위상을 드러냈다.
유니스는 팬들의 선택으로 탄생한 만큼 팬덤 화력이 막강하다. SBS '유니버스 티켓'을 통해 데뷔 전부터 글로벌 팬덤을 확보해 간 유니스. 이들은 공식 SNS 채널은 물론 출연하는 콘텐츠마다 높은 조회수를 견인해 '채널 불문 화제성 치트키'라는 수식어를 얻은 바 있다.
올해 역시 남다른 행보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 2월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이달의 K팝 루키'로 유니스를 선정하고, 인터뷰를 통해 집중 조명했다. 더불어 이들은 올해 개최된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과 '제1회 디 어워즈(D Awards)'에 참석해 트로피를 휩쓸며 수상 행진을 이어가는 중이다.
[글로벌에픽 유병철 기자 personchosen@hanmail.net / yb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