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1월 25일 자)에 따르면, 보이넥스트도어의 디지털 싱글 ‘오늘만 I LOVE YOU’는 ‘글로벌(미국 제외)’ 99위, ‘글로벌 200’ 188위에 진입했다.
보이넥스트도어가 두 차트에 들어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해외 프로모션 없이 음악과 무대의 힘으로 글로벌 차트를 뚫었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 제외)’은 전 세계 200여 국가/지역에서 수집된 스트리밍과 음원 판매량(다운로드) 수치를 합산해 순위를 매긴다. ‘오늘만 I LOVE YOU’를 향한 글로벌 리스너들의 열기를 짐작할 수 있다.
‘오늘만 I LOVE YOU’는 현실적인 이별 후 모습을 경쾌하게 그린 댄스곡이다. 공감대를 자극하는 ‘생활 밀착형’ 가사와 이별을 주제로 하지만 마냥 슬프지만은 않은 분위기가 매력적이다.
이 곡은 지난 6일 공개 후 ‘MZ 이별송’으로 주목받으며 국내외 음원 차트에서 뜨거운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21일 자 멜론 일간 차트 12위, 주간 차트(집계 기간: 1월 13일~1월 19일) 18위로 팀 최고 성적을 썼다. 이에 더해 한국 애플뮤직 ‘오늘의 톱 100’에서는 13일 연속 정상을 지켰다.
현지 인기의 척도로 꼽히는 스포티파이 ‘바이럴 송’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뒀다.
20일 자 차트 기준 일본 1위, 한국과 대만에서는 각각 2위로 진입했다. 이 차트는 스트리밍 수치와 최근 재생 수가 급격히 증가하거나 대중이 자주 공유한 곡, 많이 찾아 들은 곡의 버즈량을 순위에 반영해 현지에서의 인기를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