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DREAM은 오는 11일 오후 6시 정규 4집 ‘DREAMSCAPE’(드림스케이프)를 발표하며 타이틀곡 ‘When I’m With You’(웬 아임 위드 유)를 포함한 총 11곡을 수록했다.
탄탄한 스토리텔링과 다채로운 음악으로 완성도 높은 앨범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는 만큼, 정규 4집이 기대되는 이유를 짚어봤다.
하나. ‘서사 맛집’ NCT DREAM의 청춘 동화…악몽에서 이상향으로
올해 NCT DREAM은 청춘들을 위한 공감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앨범 기획 단계부터 청춘들이 느끼는 현실적인 고통과 아픔, 그리고 그 속에서도 갈망하는 이상향에서 느끼는 행복한 감정을 두 편의 작품에 걸쳐 담았다. 3월 발표한 앨범 ‘DREAM( )SCAPE’(드림 이스케이프)는 어둡고 힘든 현실 속 청춘들이 느끼는 불안과 아픔의 감정을 노래해 리스너들의 공감을 자극했다.
전작과 이어지는 이번 앨범은 현실에서 탈출 후 찾게 된 꿈만 같은 이상향 ‘DREAMSCAPE’에서 다이내믹하게 펼쳐지는 스토리를 이야기한다. 성장통 끝에 만난 자유와 설렘 속 느끼는 두려움과 혼란, 그럼에도 한층 성장한 청춘들이 깨달은 행복과 사랑의 의미를 총 11곡에 걸쳐 유기적으로 구성한 만큼, 한 편의 동화책을 읽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둘. 타이틀곡 ‘When I’m With You’, 이상향 속 반짝이는 칠드림
신곡 ‘When I’m With You’는 귓가에 맴도는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인상적인 하우스 기반의 일렉트로닉 팝 곡으로, 마크가 랩메이킹에 참여한 가사에는 ‘DREAMSCAPE’에서 만난 너에게 홀린 듯 빠져들어가는 모습과 너와 함께 할 때 느끼는 복합적인 감정을 로맨틱하게 표현했다.
이에 신곡을 통해 기존 NCT DREAM이 보여주지 않았던 새로운 분위기의 밝고 경쾌한 매력을 확인할 수 있으며, 7명 멤버 각각의 실력과 개성이 빛나는 곡인 만큼 칠드림만의 시너지를 만끽하기에 충분하다.
셋. 다채로운 티저 콘텐츠로 미리 만나는 칠드림표 이상향
또한 8일 오후 6시 유튜브 SMTOWN 채널 등에서 수록곡 ‘Flying Kiss’(플라잉 키스) 뮤직비디오를 선공개, 하나의 꿈속으로 모인 멤버들이 희망찬 에너지를 만들어 내는 스토리를 담고 있으며, 신비롭고 몽환적인 연출을 통해 이상향의 공간 ‘DREAMSCAPE’를 미리 경험할 수 있을 전망이다. 여기에 순차적으로 오픈될 타이틀 곡 ‘When I’m With You’ 티저 콘텐츠는 어떤 매력을 지녔을지 기대를 모은다.
한편, NCT DREAM 정규 4집 ‘DREAMSCAPE’는 오는 11일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