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그룹의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고 있는 인터파크 투어가 지난 3분기 국내 주요 여행 플랫폼 가운데 소비자와 여행자 관심도 1위를 기록했다..
이어 야놀자와 하나투어 순으로 나타나 야놀자그룹 계열사 두 곳이 빅2를 형성해 눈길을 끌었다.
14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여행 플랫폼들에 대해 온라인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인터파크 투어 ▲야놀자 ▲하나투어(039130) ▲마이리얼트립 ▲여기어때 ▲트립닷컴 ▲모두투어(080160) ▲부킹닷컴 ▲노랑풍선(104620) ▲트립어드바이저 ▲익스피디아 ▲호텔스컴바인 ▲웹투어 ▲호텔패스 ▲호텔엔조이 ▲땡처리닷컴 ▲데일리호텔 등 17곳이다.
인터파크 투어가 이번 분석에서 총 5만3199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여행 플랫폼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분석 기간 야놀자가 5만1750건의 포스팅 수로 2위를 기록했다.
하나투어는 3만5819건의 온라인 정보량으로 3위를 차지했다.
이어 마이리얼트립이 3만4401건으로 4위를 기록했으며 여기어때가 2만9799건으로 5위를 차지했다.
트립닷컴은 2만6336건의 포스팅 수로 뒤를 이었다.
모두투어가 1만9244건의 정보량으로 7위를 차지했으며 부킹닷컴이 1만4999건으로 8위를 기록했다.
노랑풍선은 지난 7월부터 3개월간 1만1506건의 포스팅 수로 9위를 기록했다.
이밖에 △트립어드바이저 9211건 △익스피디아 6449건 △호텔스컴바인 4297건 △웹투어 1450건 △호텔패스 842건 △호텔엔조이 541건 △땡처리닷컴 502건 △데일리호텔 353건 순으로 나타났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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