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증권

[특징주]디앤디파마텍, 세계 유일 노보노디스크 경구용 비만 치료제 흡수율 12.5배 높은 비만치료제 10일 발표

2024-09-09 09:55:38

[특징주]디앤디파마텍, 세계 유일 노보노디스크 경구용 비만 치료제 흡수율 12.5배 높은 비만치료제 10일 발표
디앤디파마텍이 강세다. 세계 유일 노보도디스크의 경구용 비만 치료제보다 흡수율이 12.5배나 높은 비만치료제를 오는 10일 발표한다는 소식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9일 업계에 따르면 디앤디파마텍은 오는 10일 '이데일리 글로벌 제약바이오 콘퍼런스'에서 '차세대 경구용 GLP-1 비만 치료제 포트폴리오 개발'을 주제로 회사의 경구용 펩타이드 플랫폼 기술인오랄링크(ORALINKTM)를 활용해 개발 중인 차세대 경구용 GLP-1 계열 비만 치료제(DD02S, DD03, DD14)를 소개한다.
최근 시장에서 비만치료제에 대한 관심이 노파지면서 가장 주목을 받는 곳이 GLP-1 계열 신약개발 전문기업인 디앤디파마텍의 차세대 경구용 GLP-1 비만 치료제이다.

현재 GLP-1 시장은 주사제형 중심으로 상용화되어 있으며 경구용 GLP-1 계열 펩타이드 신약으로 상업화된 제품은 노보 노디스크(Novo Nordisk)사의 리벨서스(Rybelsus)가 유일하다. 하지만 경구흡수율이 낮고 복약 방식이 까다로워 환자들이 더 편리하고 효과적인 대체 치료제를 필요로 하고 있다.

이번 콘퍼런스에서 발표하는 경구화 플랫폼 기술 오랄링크는 약물이 장에서 더 효과적으로 흡수되도록 설계된 기술로, 체내 반감기를 늘리고 생체 이용률을 높여 치료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특히 디앤디파마텍이 개발 중인 경구용 비만 치료제 DD02S는 리벨서스와 비교했을 때 비글견 기준 최대 12.5배 높은 경구 흡수율을 달성했다. 또한 DD02S는 위가 아닌 장에서 흡수되는 메커니즘을 통해 음식물, 물섭취량에 따른 영향이 적어 환자의 미충족 수요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글로벌에픽 증권팀 박진현 기자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많이 본 뉴스

에디터 픽!

헤드라인

주요뉴스

에픽포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