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증권

이엔플러스, 정부 신축 건물 지하주차장 '습식 스프링클러' 설치 의무화...스프링클러 헤드 특허에 지재권 보유

2024-09-06 11:00:36

이엔플러스, 정부 신축 건물 지하주차장 '습식 스프링클러' 설치 의무화...스프링클러 헤드 특허에 지재권 보유
정부가 신축 건물 지하주차장에 습식 스프링클러 설치를 의무화하면서 이엔플러스가 수혜를 입을 것으로 전망된다.

6일 정부가 전기차 화재 안전 대책으로 신축 건물의 지하주차장에 '습식 스프링클러'를 설치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한덕수 국무총리는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45회 국정현안관계장관회의에서 "전기차 배터리 및 충전시설 안전성을 확보하겠다"며 이 같이 밝혔다.

한 총리는 "신축 건물의 모든 지하주차장에는 원칙적으로 화재 조기감지와 연소확산 방지가 가능한 '습식 스프링클러'를 설치하겠다"며 "기존 건물의 스프링클러 안전점검을 대폭 강화하고 성능개선을 유도하는 한편 주차장 내부 마감재 등의 방화설비 기준도 강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정부는 전기차 배터리 안전성을 사전에 인증하고 배터리 제조사와 제작기술 등 주요 정보 공개를 의무화하겠다고 했다.

한 총리는 "배터리 안전을 실시간 진단하는 BMS 기능을 고도화하고 소비자 사용이 활성화되도록 지원하겠다"며 "화재예방에 도움이 되는 스마트 제어 충전기 보급도 확대해 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이엔플러스는 각종 스프링클러 헤드 제품을 개발해 왔다. 이엔플러스는 50여년간 소방차량과 특장차, 스프링클러와 같은 소방장비 제조를 전문으로 영위하고 있다.

이엔플러스는 분사기 및 소화기 제조업체로 스프링클러헤드, 소화용 밸브, 소화전, 소화기, 호스, 소화전함, 소방자동차 제조·소방장비 도매·기계설비공사, 소방설비공사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글로벌에픽 증권팀 박진현 기자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많이 본 뉴스

에디터 픽!

헤드라인

주요뉴스

에픽포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