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금융

신한은행,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2024-06-26 14:58:11

사진=신한은행 제공
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과 신한금융그룹의 모바일 플랫폼들이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4(Red Dot Design Award 2024)’의 디자인 콘셉트(Design Concept)부문 서비스 디자인(Service Design) 분야에서 3개의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이번 어워드에서 디지털 금융 플랫폼인 SOL Biz와 SOL Cambodia, 신한금융그룹의 Super SOL을 출품해 3관왕의 영예를 얻었으며 시상식은 오는 10월 싱가포르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신한은행 ‘SOL Biz’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모바일 서비스로 사용자가 쉽게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설계됐다. 직관적인 디자인과 간편한 네비게이션 시스템을 통해 금융 관리의 편의성을 높였고 고객이 금융상품과 서비스 선택 시 최적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SOL Cambodia’는 캄보디아 현지 고객을 위한 금융 플랫폼으로, 현지화된 금융 서비스와 사용 편의성을 강조한 디자인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캄보디아의 금융니즈 특성을 바탕으로 현지 사용자들의 요구를 반영한 기능들을 포함시켜 맞춤 금융 솔루션을 제공한다.

신한금융그룹의 ‘Super SOL’은 은행·카드·증권·라이프·저축은행 등 그룹사 5개 금융앱의 주요 기능을 통합한 슈퍼앱으로 ‘2024 iF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Red Dot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도 수상했다. 하나의 앱으로 통합된 금융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혁신적인 UI/UX 디자인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글로벌 금융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의 디자인 역량을 응집시켜 더 나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리스트바로가기

많이 본 뉴스

에디터 픽!

헤드라인

주요뉴스

에픽포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