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소상공인 매장 디지털 무상 전환 △기술보급 사업을 통해 상호 업무협력과 상생 노력을 전개할 계획이다. 특히, 부천시 소상공인에게 테이블오더(기프트오더)를 무상 지원하고 지역광고를 통해 차별화된 홍보를 할 수 있도록 하기로 했다.
그리고 다양한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에그풀에서 제공하는 영화티켓, 입욕제등을 보상품으로 제공하며 부천시소상공인연합회에서도 좋은 제품을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가맹점 홍보를 통한 신규고객 및 단골 고객 유치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 부천시소상공인연합회 이정호 회장은 “지역 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들의 안정적인 사업 운영을 위해 부천시소상공인연합회 주최하에 효율적인 지역광고를 제공하고 에그풀에 광고료 수익금을 통해 회원들에게 테이블오더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에그풀 대표 심효준은 “현장에서 필요한 시스템을 무상 지원하여 자영업자의 고정지출 절감과 폐업률을 감소시키며, 고객은 편리한 시스템을 통해 주문 할 수 있고 주문 누락으로 인해 매출 감소를 방지할 수 있고 필요한 콘텐츠 및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또한 앞으로도 소상공인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할 것 ”고 말했다.
지금까지 에그풀(EGGPOOL)은 IT스타트업으로 2022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스마트미디어 대상 ‘우수상’을 수상하고, 2023년 중소기업벤처진흥공단(KOSME)이 운영하는 ‘청년창업사관학교 13기 안산(본교)’에 선발되어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는 등 기술력과 사업 모델의 효용성에 대해 인정받았다.
또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주관하는 2024 스마트상점 기술공급 기업으로 선정되어, 소상공인의 부담 없는 매장 디지털 전환에 기여하며 선순환 가치창출을 통해 사회적 기여와 수익 증대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덮밥 프랜차이즈 순수덮밥 브랜드(전국에 280여 개 매장을 운영)를 운영하고 있는 ㈜DHM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DHM과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외식업종 자영업자분들의 운영 편의성뿐만 아니라 이용객들의 만족도를 함께 상승시키는 선순환 가치창출을 통해 사회적 기여와 수익 증대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는 계획이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