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타툰이 획득한 ‘혁신성장 유형’은 기업의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 재무 안정성 등 까다로운 심사 항목을 거쳐 혁신적인 기술력 및 사업성을 보유한 유망 중소기업에게 수여한다.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한 기업에게는 법인세와 소득세, 취득세 감면 등 각종 세제 지원 혜택과 코스닥 상장 시 심사 기준 우대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주)메타툰은 빠르게 확장하는 OSMU 웹툰 시장 흐름에 발맞추기 위해 단순히 웹툰을 제작하고 국내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더해 보유 기술을 통한 연구개발전담부서를 설립, 웹툰 및 콘텐츠 이용 독자 만족 향상을 위한 연구개발을 추진 중이다.
또한 웹툰 제작 초기 높은 투자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도록 고안한 특허 출원 서비스를 병행 개발, 관련 업무협약을 10건 이상 체결했다. 아울러 국내에서는 카카오페이지, 네이버시리즈, 리디북스, 레진코믹스, 봄툰, 피너툰, 투믹스, 미스터블루, 원스토어, NHN코미코, 해외에서는 라인망가, 픽코마, 네이버글로벌, 델리툰, 콰이칸 등 정상 웹툰 기업들과 독점 서비스 및 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웹툰을 공급하고 있다.
2023년 하반기에만 총 52개의 작품을 기획 제작하였으며, 2024년에는 총 120개의 작품을 제작할 예정이다. 또한 유니티 엔진 기반의 AR, VR, XR 콘텐츠 제작을 병행하며, 구글, 유튜브, 메타를 포함한 모든 온라인 매체의 퍼포먼스 마케팅을 종합적으로 관리 운영한다. VR 제작 게임 아트 디렉터 및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고 웹툰 관련 콘텐츠에 최적화된 퍼포먼스 마케팅 운영이 가능한 강점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다.
(주)메타툰 관계자는 "기업의 비전과 사업 우수성, 미래 성장 동력 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돼 뜻 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벤처기업 인증으로 증명된 기술력과 혁신성을 바탕으로 또 한 번의 도약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