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앤어플랜트, 아트 체인지업 선정작 ‘감정해독기(Decoding My Emotion)’ 선봬

2023-12-28 14:37:59

‘감정해독기(Decoding My Emotion)’ 쇼케이스 전경(사진=앤어플랜트)이미지 확대보기
‘감정해독기(Decoding My Emotion)’ 쇼케이스 전경(사진=앤어플랜트)
앤어플랜트(and a plant, 대표 권소영)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아트 체인지업의 선정작으로 감정해독기(Decoding My Emotion)를 론칭했다고 28일 밝혔다.

권소영 대표는 “인간이 경험하는 감정은 매우 다양하고, 시시각각 변하기 때문에 자신의 감정을 알기란 매우 어려운 일이지만 나의 감정을 아는 것은 나다운 삶을 위해 중요한 일”이라며, “감정해독기는 사람들이 자신의 감정에 대해 구체적으로 해석해 봄으로써 감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감정해독기는 이모션 스캐너(Emotion Scanner), 이모션 파노라마(Emotion Panorama), 이모션 프리즘(Emotion Prizm)을 통해 감정을 해독해 보는 경험을 제공한다. 앤어플랜트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내 링크트리를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 가능하다.

‘감정해독기(Decoding My Emotion)’ 사용 시연 모습(사진=앤어플랜트)이미지 확대보기
‘감정해독기(Decoding My Emotion)’ 사용 시연 모습(사진=앤어플랜트)


‘이모션 스캐너’는 부정의 감정(Negative Emotion)과 긍정의 감정(Positive Emotion) 두 가지 버전이 있다. 부정의 감정은 자신의 부정 감정을 인지하고 해석하는 과정이며, 긍정의 감정은 원하고 얻고자 하는 긍정 감정에 대해 선택하고 행동으로 이어지게 한다. 앤어플랜트는 마더 이모션(Mother Emotion)과 베이비 이모션(Baby Emotion) 개념을 통해 감정의 복합성과 복잡성을 쉽게 해석할 수 있도록 했다.

‘이모션 파노라마’는 식물 버전(Plant Version)과 경관 버전(Landscape Version)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감정을 믿는 경험을 시작하도록 돕는다. ‘이모션 프리즘’은 식물과 자연경관을 통해 자신의 감정 상태를 보며 감정의 다양한 변화에 대해 인지하는 경험을 제공한다.

앤어플랜트(and a plant)는 2023년 감정해독기 론칭을 시작으로, 2024년에도 계속해서 인간의 감정과 정서적 건강을 증진시키는 다양한 프로젝트와 활동을 계획 중에 있다. 더 많은 정보와 협업 문의는 앤어플랜트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 가능하다. 다가올 쇼케이스에 대한 소식과 참여 방법에 대한 안내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