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스타는 식약처로부터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관절스타의 주원료인 세라트린 보스웰리아는 동아프리카, 인도 등 고산지대에 자라는 나무에서 2년에 단 400~500g 극소량 채취되는 귀한 원료다. 원료 속 보스웰릭산이라는 성분은 관절에 생기는 염증을 막아주고 연골을 보호한다.
해당 원료는 관절 연골 기능(80m 경보·30초 앉았다 일어서기·신체적 기능)과 통증 (VAS·뻣뻣함·통증) 관련 인체적용시험 6개 항목 중 5개 항목에서 섭취 7일만에 유의미한 효능·효과를 확인했다.
관절스타의 또 다른 주요 성분은 비타민D다. 비타민D는 뼈의 형성과 유지, 골다공증발생 위험 감소, 칼슘과 인이 흡수되고 이용되는 데 필요한 성분이다.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성분이지만 비타민D는 체내에서 스스로 생성할 수 없다. 그래서 햇빛, 음식 등을 통해 보충해줘야 한다. 관절스타에는 비타민D가 1일 영양성분기준치의 500%인 50mcg(2000IU) 함유돼 있다.
관절스타에는 세라트린 보스웰리아, 비타민D 외에도 관절과 연골, 뼈 건강, 에너지 대사에 좋은 비타민B6, 아연, 셀렌, 초록입홍합분말, MSM, 우슬추출분말 등이 포함돼 있다.
나우케어 관계자는 “겨울에는 근육과 인대 조직이 경직되어 관절이 다치기 쉽다. 그래서 평소보다 더 신경 써야 한다. 관절과 연골도 시간이 지나면서 노화하기 때문에 청장년기부터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 관절스타가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