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날 발족 발기인대회에서는 집행위원장인 정미애 명성태황후 추모예술제 위원장, 대한제국선포 120주년 준비위원장의 개회사와 상임고문인 도룡국사, 이홍공주, 김영기의 축사, 김호일 상임고문과 준비위원장인 박근령 前 육영재단 이사장의 격려사가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상임고문인 신혜원 교수가 정관을 낭독하고, 권만승이 발기인 선서 및 성원보고를 진행하며, 김호일 상임고문의 법황청 발족 선포와 만세삼창. 백산금백(영산도봉) 법황청장의 인사말이 이어질 예정이다.
2부에서는 국립국악원 궁중무용, 강민우의 아리랑. 일민의 아리랑, 정미애의 법황청아리랑, 개천절아리랑, 지원스님의 섹소폰 아리랑, 도룡국사의 무도시연 축하공연이 진행된다.
법황청은 공생ㆍ공영ㆍ공의의 정신으로 인류평화ㆍ인류공영을 위한 세계엘리트모임으로 국가발전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임원이 구성되는데, 백산금백(영산도봉)을 법황청장으로 추대한 것을 필두로 임원 구성에 심혈을 기울인 것으로 알려졌다
상임고문으로는 도룡국사, 혜능스님, 김호일, 홍윤종, 지혜명, 능지스님, 김정래, 혜장스님, 혜원스님, 김동진, 홍성관, 정암대종사, 진우대종사, 지승대종사, 덕천대종사, 무아대종사, 법밀대종사, 효진대종사, 법성혜연, 지성스님, 이병준, 권기목, 김진우, 유상근, 김일양, 조명미, 김준거, 신혜원, 법장스님, 정규주, 이승렬, 황성욱, 법휴대종사, 노현스님이 맡을 예정이다.
총괄본부장은 가용호, 사무총장운 박문수, 사무장은 여승은, 대회장은 곽영훈, 부대회장은 유엔군 사령관 임마누엘 페스트 라이쉬(이만열), 곽영훈, 김동규가 맡울 계획이다.
준비위원장은 박근령 前 육영재단 이사장이, 집행위원장은 정미애 명성태황후 추모예술제 위원장, 대한제국선포 120주년 준비위원장이, 집행부위원장은 이정태가 선임될 것으로 보이고, 집행위원으로 김용섭, 몽경스님, 혜덕스님, 황석스님, 재범스님, 민경훈, 이동준, 이조형, 김명희, 손승옥, 도복희, 박정숙, 문성섭, 진종근,유종원, 김춘옥, 길산스님, 혜초스님, 지원스님, 벽파스님, 양종은, 최문복, 무천스님, 권철진, 양재영, 백영숙, 변정연, 김수관, 윤영순, 신혜승, 배현희, 김성란, 박정희,가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날 발족 발기인대회에서는 법황청의 정관, 사업계획 등 조직 전반을 확정한다. 먼저 조직의 명칭을 전부경을 법으로 하며 금강경을 황으로 하고, 법과 황을 청이라 하여 법황청이라 칭하기로 하고, 목적을 전법인류, 홍익인류, 정치인류로 정할 계획이다. 전법은 존엄과 가치, 자유, 화합을 홍익은 평등과 평화 행복을, 정치는 제도와 법치, 공정을 담고 있다.
또한 청사를 대한민국 영주시 풍기읍에 두기로 하고, ▲각 분야 학문연구 및 인재 육성 ▲전 분야에 걸친 교육 및 문화 창당, 복지증진 ▲종교화합 및 통합증진 ▲올바른 사회 지도자 양성 등을 사업으로 정할 계획이다.
도봉 법황청장은 “사람이 사람답게 살려면 사람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인간의 존엄이 깨지면 내가 없어진다. 모든 인간은 제도 위에 있어야 바른 제도를 만들 수 있다”면서 “법황청은 인격적으로 존엄성을 지켜나갈 단체로 익명의 후원으로 발족하며, 후원계좌는 농협 351-1151-1114-13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사람이 사람답게 살려면 사람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인간의 존엄이 깨지면 내가 없어진다”며 “모든 인간은 제도 위에 있어야 바른 제도를 만들 수 있다. 법황청은 인격적으로 존엄성을 지켜나갈 단체”라고 말했다. 이어 “10월 22일에 있을 법황청 발족 행사는 절대 어떠한 종교행사가 아니다. 나라사랑의 마음으로. 거국적 행사 성공을 위하여 각계 많은 인사들 포함 일반 국민적 관심과 협조와 후원이 없으면. 이루기 힘든 행사다”고 강조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