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결혼정보회사 듀오 “미혼남녀, 명절마다 결혼 문제로 고민”

2023-10-01 09:00:00

결혼정보회사 듀오 “미혼남녀, 명절마다 결혼 문제로 고민”이미지 확대보기
추석에 부모님의 결혼 잔소리를 걱정하는 미혼남녀, 그런 미혼 자녀가 걱정스러운 부모들이 결혼정보회사를 찾고 있다.

결혼정보회사 듀오 관계자는 “결혼 시기가 점차 늦어지면서 명절마다 결혼 문제로 고민하는 미혼남녀와 부모들이 많다”며 “이 같은 고민들이 이어져 추석 연휴 전후로는 미혼남녀 본인은 물론, 미혼 자녀를 둔 부모들의 가입 문의가 끊이질 않는다”고 전했다.

명절마다 반복되는 ‘결혼은 언제 할 거냐’, ‘만나는 사람은 있냐’는 부모의 일방적인 결혼 재촉에 미혼남녀들은 심기가 불편하지만, 즐거운 시간을 보내야 할 명절에 결혼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는 건 부모도 마찬가지다. 결혼적령기 자녀를 둔 부모들은 혼자 남겨질 자식이 걱정되어 더 늦기 전에 자녀가 좋은 짝을 만나길 바라는 마음에 자녀가 부담스러워할 것을 알면서도 결혼 이야기를 꺼낸다.

듀오 박수경 대표이사는 “요즘 젊은 세대에게 결혼은 선택의 문제”라며 “결혼을 때가 되면 당연히 하는 것으로 생각했던 부모 세대와는 달리 현 세대는 나와 잘 맞는 사람과 지금보다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을 때 결혼을 결심하기 때문에 결혼에 대한 부모와 자녀 간의 견해를 좁히기 위해서는 서로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분석했다.

이어 그는 결혼 문제로 갈등하는 부모와 자녀들에게 “아무래도 결혼에 대해서는 결혼정보회사가 전문적인 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고, 자녀들도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상담을 받으면 결혼에 대한 생각이 자연스럽게 변하기도 하기 때문에 일방적인 재촉이나 간섭보다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효과일 수 있다”고 조언했다.

결혼정보업체 듀오는 28년의 노하우를 보유한 결혼정보업계 1위(2022 매출액 기준) 결혼정보회사다. 현재 기준 3만 6천명에 육박하는 정회원과 자체 개발한 데이터 기반 매칭 시스템에 축적된 4만 7천 성혼 빅데이터를 토대로 과학적이고 정교한 매칭을 진행하며, 안정적인 초혼·재혼·만혼·자녀결혼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