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페이는 2022년 기준 결제 거래액이 2조 달러에 달하는 글로벌 최대 매입 기업으로, 월드페이를 통해 가맹점들은 채널·지역·업종에 관계없이 다양한 결제 형태와 정산 지급 방식을 선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거래 관리도 지원받을 수 있다.
월드페이 솔루션은 매장, 온라인 및 모바일 거래 지원뿐만 아니라 부정 거래 방지와 같은 최적화된 인증 방식 및 거래 촉진을 위한 부가 가치 서비스를 제공하여 전 세계 100만 개 이상의 가맹점에서 신뢰받는 솔루션이다. 또한 월드페이는 146개국 225개 시장에 송금 기능을 제공하여 전 세계의 다양한 공급업체 및 가맹점에 정산 지급이 가능하다.
페이레터는 이번 월드페이와의 공식 파트너십을 통해 페이레터를 이용하는 국내 기업들의 해외 진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간편결제, 토큰 결제, 부정거래 관리 등 월드페이의 다양한 솔루션을 비즈니스 니즈에 맞게 선택할 수 있어 가맹점들의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페이레터 관계자는 “페이레터가 세계적인 매입사인 월드페이의 공식 파트너로 선정됨에 따라, 해외 진출을 원하는 국내 기업에 다양한 승인 요청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으며, 더 나아가 월드페이를 통해 전 세계의 크로스보더 이슈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