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출시한 베스틴 얼굴인식 도어락 원스텝 푸시풀 ‘IDL-312R’은 문에 다가서는 순간 단 한 번의 얼굴 인식으로 잠금이 해제되는 제품이다. 특히 넓은 시야각으로 만 6세경 어린이부터 190cm 장신까지 모두 빠르고 정확하게 인식이 되기 때문에 지문이 흐려진 어르신도 도어락에 지문 인식 등 터치를 하지 않아도 쉽게 출입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또한 2개의 적외선 카메라를 활용한 생체감지로 사진, 마네킹 오인식 방지도 가능하며, 밤낮 구분 없이 캄캄한 암흑에서도 인식이 가능하다. 최대 1m 범위 내 도어락에 접근 시 근접센서가 빠르게 감지하여 0.6초만에 얼굴을 인식하여 문이 열리는 walk-thru 기능도 갖추고 있다.
‘IDL-312R’은 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비밀번호 누출 방지를 위해 임의의 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허수 기능’을 탑재하여 도어락 범죄를 예방하고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디자인에도 신경을 썼다. 베스틴 도어락 신제품 ‘IDL-312R’은 푸시풀 디자인을 사용하여 손잡이와 바디가 일체화되어 있어 손목에 부담이 없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핸들로 당김과 동시에 원스텝으로 부드럽고 가벼운 문열림이 가능해 이용 시 편안하다.
또한 전면에 미러 소재를 사용하여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특징으로, 굿디자인 어워드에 선정되고, 최고 대상부터 동상의 수상 후보로 선정되는 등 우수한 디자인을 인정받아 인테리어적인 가치와 기능적인 활용도를 모두 만족시키는 제품으로 인정받았다.
베스틴 신제품인 얼굴인식 도어락 원스텝 푸시풀 ‘IDL-312R’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베스틴몰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