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림디포 쇼핑몰 친환경관은 가치소비를 중시하고 있는 MZ세대의 소비 성향에 맞춰 리뉴얼되었다. 환경, 윤리와 관련된 제품군을 다양화하면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세부 카테고리를 4가지 탭으로 확대했다. 친환경 인증마크를 받은 제품을 모아둔 ‘친환경 인증 상품’ 탭/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제품을 모아둔 ‘ECO 상품’ 탭 / 리필 용품만 구매하여 재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모아둔 ‘리필용품’ 탭 / 장애인과 고령자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기업에서 제조한 제품을 모아둔 ‘사회적 기업’ 탭이다. 친환경 제품과 ECO 제품의 혼란을 막고자 카테고리를 구분하여 탭을 분류했고, 환경, 윤리와 관련된 제품의 유통 활성화를 위해 사회적 기업 탭과 리필용품 탭을 추가 개설했다.
드림디포는 친환경관과 동시에 쇼핑몰 기획전을 통해 제품을 반복 노출시키며 사회적 기업의 매출 향상과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통해 사회적 책임인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이외에도 △텀블러 사용하기 △친환경 제품 사용 등 사내 친환경 문화 확산, 함께 나아가는 상생 가치 실현,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며 ESG 경영에 힘쓰고 있다.
드림디포 관계자는 “ESG경영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과 중장기적 목표를 세우며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노력을 통해 친환경 상품 개발 및 유통, 사회적 책임 이행, 투명한 기업 문화 확산 등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