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NPC 내추럴 HDEX 클래식’과 ‘HDEX 내추럴 프로 퀄리파이어’는 HDEX와 IFBB PRO KOREA가 공동으로 주최한 대회로, ‘내추럴 프로 퀄리파이어’는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개최되는 대회이다. 특히 이번 대회가 더 많은 주목을 받았던 이유는 내추럴 선수들이 동등한 조건으로 경쟁하여 글로벌 보디빌딩 연맹 단체 IFBB 프로 카드를 받을 수 있는 순수 내추럴 피트니스 대회로, 이번 공동 주최 대회의 종목은 비키니, 피겨, 멘즈 피지크, 클래식 피지크, 보디빌딩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면, 세계 최정상의 선수들과 함께 경쟁할 수 있는 세계 최고의 피트니스 보디빌딩 프로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특히, 이번 대회는 프로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 대회인 만큼, 국내 유명 내추럴 선수들뿐 아니라 중국, 대만, 일본, 나이지리아 등 각국의 선수들이 출전해 대회 수준이 상향 평준화되었다. 치열한 경쟁 끝에 전병대 선수, 임마뉴엘 선수, 박명수 선수 등 각 종목의 우승자들은 도핑 테스트를 거쳐 IFBB PRO 카드를 얻고, 모든 IFBB 프로 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영광을 얻을 예정이다.
특별히 HDEX는 선수들이 대회를 마치고 HDEX 포토 월에서 기념 사진을 찍기 위해 줄을 서며 대기하는 동안 다양한 추억을 선사하고자, 방문한 선수들과 응원하러 오신 가족, 지인 등 관객들을 위해 현장 이벤트 부스를 마련했다. 부스에서는 누구나 HDEX의 다양한 상품군을 받아 갈 수 있도록 럭키드로우와 덤벨 컬 챌린지 등 여러 이벤트를 진행했다.
HDEX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IFBB 프로 카드를 받을 수 있는 선수님들의 영광의 무대이자 꿈 같은 기회인 만큼, 내추럴 프로 퀄리파이어 대회 명성에 걸 맞는 멋진 무대 및 대회장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더불어 현장에서도 선수님들과 그들을 응원하러 온 여러 관객들을 위해 쉽고 재미있는 이벤트들을 구성하여 단순 관람 위주의 대회를 넘어 모두가 같이 만들어가는 대회를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선수님들이 IFBB PRO KOREA 대회에서 노력의 결실을 멋지게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