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이 주관하는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스타트업 네스트’는 4차 산업혁명 관련 혁신성장 분야를 영위하는 3년 이내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다. 서류심사와 발표평가를 통해 선정된 기업에게는 액셀러레이팅, 스타트업 맞춤형 신용보증, 직접투자 및 투자유치 지원, 컨설팅, 입주공간 지원 등 융복합 지원을 제공한다. 13기까지 총 7,375개 스타트업이 지원하고 1,150개 기업이 선정돼 지원받았으며, 6.4대 1의 높은 평균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다.
커넥트아이는 2023 구글 창구 프로그램 5기 선정, 2023 상반기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 기업 선정에 이어 스타트업 네스트 14기에도 선정되며 우수한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다.
류상직 커넥트아이 대표는 “이번 스타트업 네스트 14기 선정을 통해 엑설러레이팅 등 체계적인 지원을 받아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임신출산육아앱 열달후에는 아이를 가지고 낳고 키울 때 필요한 정보를 체계화한 플랫폼 서비스다. 2020년 11월 출시 이후 누적회원이 약 24만명에 달하고, 약 730만 건의 임신 출산 데이터를 보유하는 등 부모를 연결해주는 커넥터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한편, 주식회사 커넥트아이는 서울창업센터 동작에서 운영하는 동행테크 성장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우수지원기업이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