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미도플러스는 자연을 닮은 친환경 인조잔디 제품을 직접 생산하는 것은 물론 시공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친환경 인조잔디의 경우 천연잔디와 유사한 형태를 지니고 있어 경기성 및 슬라이딩 시 부상방지 등 천연잔디의 장점을 그대로 가진다.
이뿐만 아니라 인조잔디의 장점인 유지관리 용이도 탁월하다. 천연잔디처럼 관리하거나 자라나는 잔디를 잘라줄 필요 없이 1년 365일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재활용 및 재사용이 가능한 친환경적인 특성까지 갖추고 있다.
적용 사례는 다양하다. 최근 평택시 죽백동에 들어서는 실내 풋살장 3면에 인조잔디 구장을 조성하였다고 한다. ‘더피치 평택’은 완공된 지 얼마되지 않았지만 타 스포츠 시설들과는 다른 최고급 잔디로 인해 많은 주목을 끌고 있다고 한다.
이와 같은 풋살장 뿐만 아니라 운동장, 축구장, 야구장, 테니스장 등 각종 스포츠 시설에 친환경 인조잔디를 적용할 수 있다.
KS기준을 통과한 친환경 제품인 데다 내구성이 강한 특수 원사를 사용하여 내후성, 내광성, 내마모성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4대 중금속이 검출 되지 않아 안전성을 보장하고, 천연잔디와 동일한 경기력을 보여줄 수 있다.
조경용으로도 가능하다. 주거공간, 옥외공간, 스포츠용, 건물조경공간, 레저용 등 다양하게 디자인 적용이 가능하며, 여기에 건축 내장재로 시공간이 간편한 데다 단열, 보온, 방음의 효율까지 높아 많은 이들이 선택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어린이공원이나 친환경 놀이터 조성에도 탁월하다. 천연잔디와 유사한 인조잔디라서 화상 및 찰과상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다. 완구 재질 유해원소 기준 및 환경안전기준을 만족하고, 다양한 디자인 및 컬러를 구현할 수 있다.
한편 (주)미도플러스의 인조잔디는 2018년 조달청으로부터 조달우수제품으로 지정되었으며 NEP인증, 성능인증, 환경표지인증, KS인증, Q마크 등 다수의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