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고양점 지하 1층에 위치한 무인양품 스타필드 고양점은 종전 최대 규모였던 강남점(591평)보다 364여 평 더 큰 규모로 총 955평에 달한다. 2백 평대의 수도권 일반 매장 크기의 약 4배 규모로 들어서 무인양품의 세계관을 제대로 만나볼 수 있다.
의복잡화, 생활잡화, 식품 등 생활의 기본이 되는 아이템을 모두 제공하는 것은 물론 라이프스타일 반영한 생활 제안 쇼룸 ‘일상의 집’과 BOOK 큐레이션 코너, 숍인숍, OPEN MUJI 커뮤니티 공간 등을 마련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 제공할 예정이다.
고양점 매장 한가운데 24평이라는 평균의 집 크기로 리얼한 집의 형태를 재현한 ‘일상의 집’은 생활에 도움이 되는 공간 구성 아이디어를 전달하고 고양만의 차별화된 매장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무인양품 매장 내 지역과 사람들을 연결하는 커뮤니티 공간인 ‘Open MUJI’는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워크숍, 전시 등을 개최해 지역과 사람들을 연결하는 커뮤니티의 중심 거점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무인양품 스타필드 고양점은 지역에 어울리는 커뮤니티 센터로 거듭나기 위해 고양시의 생산자, 소상공인과 함께 워크숍, 연결되는 시장, 강연회, 북토크 등 다양한 행사를 고양 무인양품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고양점에서는 저탄소 과일, 동물복지 유정란, 유기농, 무가당 관련 상품 등 엄격한 품질 검사를 거친 'LOHAS Fresh Market' 올가의 제품들도 만나볼 수 있으며, 매일 그날의 온도와 습도를 세심하게 고려해서 맛있는 빵을 구워 내는 성수 유명 베이커리 밀도도 숍인숍 형태로 함께 입점했다.
오픈을 기념해 특별 할인 특가와 이벤트도 마련됐다. 발수 발이 편한 스니커, 하드 캐리어 시리즈, 솜사탕, 멀티쿠션, 아로마 디퓨저 등 대표 인기 상품들이 특별 할인 판매되며, 선착순으로 구매 금액별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당일 구매 영수증만 제시하면 누구나 촬영할 수 있는 네컷 사진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이와 함께 지구와 사람을 생각한 무인양품의 마음이 담긴 제품들을 선물로 증정하는 구매 금액별 증정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3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플라스틱 화분을 대체한 종이 화분 식물(평일 150개, 토/일 250개 한정), △6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환경 부담 적은 주트백과 방직 공장에서 남은 자투리 면을 활용한 행주 12장 세트(일 200개 한정), △9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색이 달라 버려지는 깃털을 양질의 상품으로 탄생시킨 깃털 베개와 커버(일 120개 한정)를 증정한다.
무인양품 관계자는 “새롭게 오픈하는 고양점은 국내 최대 규모인만큼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는 무인양품 매장이라며, 고양시 주민들이 언제든 편히 쉬다 갈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