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케어 앱은 보험설계사들이 고객을 관리하기 위해 필요한 다양한 영업자료와 시스템을 내포해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고안된 앱으로, 그 중 가장 핵심기능인 보험금 청구시스템이 회원수 1만명 돌파를 하게 된 주요 요소라 보고 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실제로 많은 설계사들이 보케어 상의 보험금 청구시스템 기능을 통해 청구된 누적 건수가 20만 건을 돌파하기도 했다. 업체 측은 이러한 보케어 어플리케이션의 지속적인 사용자 및 보험금청구 이용건수 증가는 많은 보험설계사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전했다.
보케어는 또한 보험금 청구시스템 확장계획의 일환으로 병원과 의원을 위한 전용 보험금 청구 키오스크를 제작하며 다양한 방식으로 보험금 청구 시스템을 확대하고 있는 중이다.
보케어 보험금 청구 시스템은 청구 세부내용이 저장되고, 최대 50페이지까지 청구서를 제출할 수 있으며, 이미지뿐만 아니라 PDF 파일도 첨부할 수 있다는 점이 특히 장점으로 알려졌다.
보케어 관계자는 “보케어는 보험설계사 영업현장에서 도움이 되는 시스템이라 할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1만명의 회원을 넘게 된 것 같다”며 “보험설계사들이 더 나은 고객관리를 할 수 있도록 계속적으로 내부 R&D 투자를 통해 쉽고 간편한 고객관리솔루션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