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Company

코트라 해외수주협의회, 해외 프로젝트 수주 확대 논의

‘제43차 수요포럼’ 개최…세미나·패널 토론 통해 건설·플랜트 시장 동향·수주전략 안내

2023-06-20 18:48:00

포럼에 앞서 축사를 하고 있는 정외영 코트라 혁신성장본부장.[사진=코트라]이미지 확대보기
포럼에 앞서 축사를 하고 있는 정외영 코트라 혁신성장본부장.[사진=코트라]
코트라(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는 20일, 서울 본사에서 국내 기업의 해외 건설·플랜트 프로젝트 진출 확대를 위해 ‘코트라 해외수주협의회 제43차 수요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해외건설의 새로운 도약, 퀀텀점프’라는 주제로 건설·플랜트·엔지니어링 100여개 업체가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오는 2027년까지 해외 프로젝트 수주 실적을 500억달러로 확대하고 해외건설 4대 강국으로 진입하려는 정부 목표에 발맞춰 기업과 함께 실질적인 해법을 찾기 위한 움직임의 일환이다.

이날 행사의 첫 순서로 열린 세미나에서는 △하반기 국내외 경제전망 △해외 건설시장 동향 △주요 국가·권역별 해외 건설 정책 변화와 이슈에 대한 정보가 제공됐다.
이어 패널 토론에서는 건설, 엔지니어링, 금융조달, M&A, 기후변화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여해 해외건설 퀀텀점프를 위한 수주전략과 해법에 관해 토론을 펼쳤다.

정외영 코트라 혁신성장본부장은 “최근 사우디, 인도네시아 등의 대규모 인프라 투자에 따라 해외 건설시장의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박현 글로벌에픽 기자 neoforum@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