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모집은 오는 6월 21일까지이며, 이후 9월 초 까지 2차~4차 총 4번에 걸쳐 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간제 학생은 학점은행제와 같은 개념으로 대학에 정식으로 입학하지 않고 필요한 과목이 개설되어 있는 경우 몇 과목만 이수하는 개념이다. 이후 학점인정 절차를 밟아 학위 및 자격증 취득을 목적으로 하는 사람이 주 대상으로 진행한다.
세계사이버대학은 특히 시간제 학생 중 사회복지현장실습 과목을 수강하고자하는 사람이 매우 많다고 말했다. 그 이유로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은 시험 없이 총 17과목만 이수하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데, 그 중 필수 과목 중 하나로 사회복지현장실습 과목을 반드시 이수해야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다고 한다.
세계사이버대학에서는 사회복지현장실습 과목의 경우 수강생을 전국적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회복지현장실습 과목의 이수 과정 중 대면세미나 참석이 필수인데 취약지역에 거주하는 학생으로는 해당 과목을 이수하기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이에 세계사이버대학은 대면세미나를 전국적으로 시행함으로 학생의 불편함을 최소화 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대면세미나 장소로는 서울(수도권), 원주(강원권), 대전(충청권), 전주(전북권), 광주(전남권), 대구(경북권), 부산(경남권), 제주(제주권)으로 지정하여 전국적으로 실시하며 이번 모집이 세 번째 시행이라고 말했다.
또한, 세계사이버대학 시간제 학생 모집 인원은 총 2,600명으로 전공과 상관없이 개설된 과목을 최대 3과목까지 수강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세계사이버대학 입학홈페이지 모집요강과 공지사항을 통해 확이 할 수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